[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LG생활건강이 화장품, 음료 등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엘지럭키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LG생활건강이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70% 할인가로 판매하는 ‘엘지럭키페스타’ 행사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네이버 LG생활건강샵, 닥터그루트, CNP 등 네이버쇼핑 내 LG생활건강 브랜드 스토어에서 열린 엘지럭키페스타는 오는 21일까지 계속된다.LG생활건강은 원래 레드위크였던 행사명을 올해 LG그룹 창립 77주년을 맞아 엘지럭키페스타로 변경했다. LG의 역사가 시작된 상호인 ‘럭키’ 즉 행운
[업다운뉴스 현명희 기자] 길었던 여름도 가고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무더위는 물러났지만, 앞으로 여름 평균 기온이 매년 상승할 거란 예측에 기후위기론이 고조되고 있다. 이에 기업들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 강화를 재차 요구받고 있는 가운데 LG생활건강이 자사 제품 생산 과정에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고, 탄소 배출량을 감축하는 등 ESG 경영에 앞장서고 있어 관심을 끈다.대한상공회의소는 2022년 4월 MZ세대 380명을 대상으로 한 ‘MZ세대가 바라보는 ESG 경영과 기업인식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자료에 따르면
[업다운뉴스 현명희 기자] 오픈 당일 전 시간대 매진, 하루 평균 3000명 이상 방문.지난달 18일부터 20일까지 쿠팡이 단기간 진행했던 ‘버추얼스토어’가 그 인기를 입증하며 막을 내렸다. 본격적인 뷰티 시장 진출과 함께 뷰티 카테고리 대규모 할인 행사인 ‘메가뷰티쇼’를 3년째 이어오고 있는 쿠팡이 이를 연계한 오프라인 매장을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올 2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김범석 쿠팡 의장은 “패션 및 뷰티 같은 신규 카테고리가 전체 비즈니스보다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업다운뉴스 현명희 기자] LG생활건강이 화장품 부문에서 주력하고 있는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이하 후)’의 행보가 눈에 띈다. 최근 ‘로얄 레지나’를 신규 라인으로 출시하면서 패키지에서 한자와 궁중 디자인을 개편, 영문으로 ‘Whoo’ 글자를 새겼기 때문이다. 일각에서는 이를 북미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으로 보고 실적난을 배경으로 삼았다. 실제로 최근 LG생활건강을 비롯한 뷰티업계가 중국 매출 부진으로 실적에 타격을 입었기 때문이다.화장품 대장주로 꼽히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의 경우 올 1분기 매출은 1조91억원, 영업이익 81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LG생활건강은 화장품 연구개발 단계부터 ESG 경영 철학을 제품에 반영하기 위해 클린뷰티 항목과 기준을 정하고 지속 관리에 나설 방침이다.LG생활건강이 ‘클린뷰티 인사이드’ 시스템을 시행하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클린뷰티는 파라벤 무첨가, 플라스틱 포장재 저감, 비건 등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화장품을 의미하는 신조어다. 최근 ESG 경영 확대과 기후 변화, 가치소비 등이 부각되며 새로운 뷰티 트렌드로 자리매김했다.LG생활건강은 이를 위해 지난해 클린뷰티 연구소를 설립했다.이 연구소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샤넬코리아 노동조합이 파업에 나선다. 샤넬이 온라인 판매를 공격적으로 늘리면서 '테스트숍'으로 전락한 매장의 기여도를 인정하라고 요구하면서다. 화장품업계가 온라인을 키우면서 매출 유출이 발생한 오프라인 매장에는 적막감만 감돌고 있다.8일 업계에 따르면 전국백화점면세점판매서비스노동조합 소속 샤넬코리아 지부는 불합리한 임금체계를 바로 잡고 안전한 일자리를 보장받기 위해 오는 17일부터 무기한 파업에 돌입하기로 했다. 샤넬코리아 지부는 오프라인 매장의 온라인 매출 기여 노동을 인정하라고 요구하고 있다.김소연 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공정거래위원회는 가맹점주에 판촉 비용을 떠넘긴 LG생활건강에 과징금 3억700만원을 부과했다. LG생활건강은 "이는 명백히 잘못된 판단"이라며 행정 소송을 통해 당사가 가맹사업법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음을 증명하겠다고 밝혔다. 공정위는 LG생건은 2012년 2월 더페이스샵 가맹점주들과 향후 실시할 화장품 할인행사에 대한 비용분담 비율을 합의했음에도 2012년 3월부터 2016년 3월까지 405일간 할인행사를 실시한 뒤 자신이 분담하기로 한 비용의 절반만 가맹점주에 지급했다며 LG생활건강의 가맹사업법 위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지난 2005년 차석용 부회장 취임 이후 사업 다각화와 M&A로 16년 연속 매출 상승세를 이룬 LG생활건강이 미국 헤어케어 브랜드 보인카 인수를 발표하면서 글로벌 프리미엄 헤어케어 시장 진출을 예고했다. LG생활건강은 미국의 프리미엄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 '알틱폭스'(Arctic Fox)를 소유한 보인카(Boinca)의 지분 56%를 1억 달러(한화 약 1170억 원)에 인수했다고 31일 밝혔다.알틱폭스는 2014년 미국에서 출시된 비건 콘셉트의 브랜드로, 고급 패션 염모제가 주력 상품이다. 사회관계망서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LG생활건강이 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사 화장품 가맹점들을 위한 상생 강화에 나섰다.LG생활건강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화장품 가맹점들의 어려움이 가중됨에 따라 전국 가맹점의 월세 50%를 긴급 지원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난해부터 시작된 화장품 가맹점의 월세 지원은 이번까지 총 네 차례다.LG생활건강이 운영 중인 화장품 가맹점은 네이처컬렉션과 더페이스샵 480여개 매장으로 코로나19 상황이 지난해 이어 올해까지 1년 이상 지속되면서 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LG생활건강의 자연주의 화장품 더페이스샵이 늘어나는 액티비티 인구와 여름철 휴가 시즌을 대비해 바다 액티비티 맞춤형 선크림 ‘내추럴 선 에코 슈퍼 액티브 리프세이프 선 기획세트’를 출시했다.LG생활건강은 재사용 종이로 제품 상자를 제작한 더페이스샵 내추럴 선 에코 슈퍼 액티브 리프세이프 선 기획세트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신제품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과 워터프루프 기능을 부드럽고 촉촉한 제형에 담은 선크림으로 서핑이나 수영 등의 액티비티를 즐길 때에도 잘 지워지지 않으며, 얼굴은 물론 몸에도 손쉽게 바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LG생활건강이 우주의 화려한 빛과 다채로운 컬러를 담은 에디션을 선보인다. LG생활건강은 12월 홀리데이 시즌을 맞이해 영롱한 글리터 메이크업을 위한 fmgt의 ‘글리터 유니버스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fmgt가 선보인 ‘글리터 유니버스 에디션’은 우주의 화려한 빛과 다채로운 컬러를 담은 컨셉으로 다양한 글리터 펄로 반짝임이 돋보이는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준다.대표제품인 ‘글리터 유니버스 아이섀도우 팔레트’는 9가지 글리터로 구성된 아이섀도우 팔레트로 여러 메이크업 룩에 활용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LG유플러스가 2021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치른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LG유플러스는 이번 수능을 치른 수험생 고객(2000년 1월~2003년 2월생 대상)들을 위해 2021 NEW YEAR’S EVE LIVE IPTV 시청권, 휴대폰 구매 시 총 경품액 1억원 상당의 즉석 당첨 이벤트, 멤버십 혜택 등을 담은 ‘수고했어 U+곧 스물’ 프로모션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꿋꿋하게 수능을 치른 수험생 고객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험생 고객이 좋아하는 아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LG생활건강이 추석을 맞아 다양한 화장품·생활용품 선물세트를 출시한다.LG생활건강 궁중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후’는 모란 당초 무늬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최고의 예와 정성의 마음을 품격 있게 전할 수 있는 ‘후 비첩 자생 에센스 2종세트’를 선보인다. 왕실의 부귀와 다복, 장수를 염원하는 모란 당초 무늬를 세트 케이스에 담아 고급스러움과 소장 가치를 높였다.이번 추석세트에는 ‘비첩 자생 에센스’ 50ml와 20ml가 함께 구성됐다. 증정 제품으로는 후의 베스트셀러 라인 천기단의 화현 밸런서와 로션,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LG생활건강이 추석 선물 수요 증가에 발맞춰 예화담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라인 환생고 보윤 라인 선물세트를 기획했다.LG생활건강은 예화담의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라인 '환생고 보윤 품격 세트'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품격 세트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며 1년에 단 한번만 만나볼 수 있는 풍성한 혜택으로 구성됐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자연주의 한방 브랜드 예화담의 환생고 보윤 라인은 지난 2009년 첫 출시 이후 진한 보습감과 영양감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영지, 상황버섯, 신양삼 등 피부를 위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자연주의 한방 브랜드 예화담이 생기순환에센스를 리뉴얼하여 '물어린 매화 생기 에센스'로 선보인다. LG생활건강의 자연주의 한방 브랜드 예화담은 '물어린 매화 생기 에센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자연주의 한방 브랜드 예화담이 선보인 이번 에센스는 기존 베스트셀러인 ’생기순환 에센스’를 출시 4년만에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한방 화장품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과 향의 매력도를 높였다. 회사는 찬바람을 뚫고 피어나는 것으로 알려진 매화를 3~4월 사이 전남 광양에서 채취해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LG생활건강이 자회사 더페이스샵과 씨앤피(CNP)코스메틱스, 캐이엔아이를 흡수합병한다.LG생활건강은 지난 23일 개최한 이사회에서 더페이스샵, 씨앤피코스메틱스, 캐이엔아이 등 3개 자회사를 LG생활건강으로 합병하는 안을 승인하고 연내로 합병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24일 발표했다. LG생활건강은 더페이스샵, 씨앤피코스메틱스, 캐이엔아이 총 3개 자회사합병을 연내 완료할 계획이다.더페이스샵, 씨앤피코스메틱스, 캐이엔아이는 LG생활건강이 100% 지분을 보유한 자회사다. LG생활건강 측은 이번 합병으로 사업 복잡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국내 이동통신 3사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LG 벨벳’의 예약판매에 들어간다.SK텔레콤 8일부터 14일까지 LG 벨벳 예약판매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전국 SK텔레콤 T월드 매장 1300여곳에서 별도 체험존도 운영한다.LG 벨벳은 세련된 후면 디자인과 프리미엄 카메라 기능이 강점인 모델로 출고가는 89만9800원이다. 이 제품은 6.8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용량은 128GB이다. 색상은 △오로라 화이트 △오로라 그레이 △오로라 그린 △일루전 선셋 총 4가지다
- 닥터자르트·AHC·LG생활건강 CNP·네이처리퍼블릭·더페이스샵...선케어 타입 다양화로 선택지 넓혀- 자외선 차단 최대 등급으로 장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 수분감 더해 뻑뻑한 건조함, 뻣뻣함 줄여- 자외선(UVA, UVB)에서 유해 대기 오염물질까지 막아줘- 스킨톤 가미해 울글불긋 피부톤 보정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따사로운 햇살 아래 꽃길을 거니는 봄이 찾아왔다. 하지만 봄볕이 마냥 반갑기만 한 것은 아니다. 아무런 대처 없이 봄볕을 즐기다 보면 피부 위로 주근깨 같은 잡티는 물론 광노화로 인해 주름이 깊어질 수 있기 때문
- 닥터지·더페이스샵·AHC·포인트·라네즈...저자극 클렌징- 약산성 포뮬러로 촉촉하게- 폼, 오일, 젤 등 소비자 취향 맞춰 제형 다양화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미세먼지의 습격으로 그 어느 때보다 청결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피부 위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은 많은 이들이 알고 있는 피부 관리의 첫걸음이다. 하지만 세정력이 강한 제품은 피부에 강한 자극을 줘 피부 장벽을 손상시키곤 한다. 여기에 잦은 세안은 피부 속 수분 밸런스를 무너뜨려 금세 각질이 일어나고 피부가 건조해지기 십상이다. 이에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LG생활건강의 로드숍 브랜드 '더페이스샵'이 최근 온라인 직영몰 판매 중단을 선언했다. 편집숍 브랜드 '네이처컬렉션'도 마찬가지다.더페이스샵은 이번 조치가 오프라인 가맹점과의 갈등을 봉합하고, 상생을 이어가기 위한 취지라고 밝혔다. 하지만 면세제품 불법유통·온라인 덤핑 판매 등 오프라인 가맹점 매출 하락의 근본적 원인을 해결하지 않고 온라인 직영몰을 폐쇄해 소비자를 가맹점으로 유인한다는 전략에 의문부호를 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더페이스샵과 네이처컬렉션은 14일 온라인 직영몰 폐쇄는 가맹점주와의 상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