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다운뉴스 현명희 기자] 넷마블이 자사 대표 마스코트 ‘ㅋㅋ’를 활용한 12종 제품으로 더현대 팝업에 입점한다. 스마일게이트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에픽세븐’ 영웅 ‘라이아’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서브 스토리 ‘미라클 메이드 킹덤’을 오픈한다. 엔씨소프트는 ‘쓰론앤리버티’ 세 번째 OST 앨범을 발매했다. 넥슨은 ‘클로저스’에 하드 모드 던전을 업데이트하고 ‘노아’ 캐릭터 관련 사이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의 낙하, 파밍, 생존을 위해 새로운 변화 요소를 도입했다.◼︎ 넷마블, 더현대 팝업 연다…대표 마스코트
[업다운뉴스 현명희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 12년 연속으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인 임직원가족 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은 오는 14일 밸렌타인데이를 맞아 업데이트 예정인 ‘미라클 메이드 킹덤’을 콘셉트로 팝업 카페를 오픈한다.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글로벌 인기 캐릭터 라인프렌즈와 협업한 캐릭터를 배포한다. 넥슨은 대만 게임사 감마니아와 손잡고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프라시아 전기’를 론칭한다. 컴투스 모바일 생존 게임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는 미국, 영국, 필리핀 3개 지역에서 얼리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유통 대목인 연말 시즌이 다가오면서 식품업계에 캐릭터와 손잡고 소비자를 찾아가는 브랜드가 늘어나고 있다. 제품 경험과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2030세대에게 캐릭터 IP는 구매를 좌우하는 중요 요인 중 하나가 되었기 때문이다.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3년 캐릭터 산업백서’에 따르면 상품 구매 시 캐릭터의 영향을 받는다고 답한 소비자는 65.2%에 달했다. 상품에 품질 차이가 없을 경우 캐릭터 IP 활용 상품에 추가 지불할 의사가 있다고 답한 응답자는 46.5%로 나타났다. 이처럼 식품과 캐릭터의 만남은 오늘날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SPC 던킨과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이 협업해 ‘쿠키런 인형 키링’을 비롯한 신제품과 굿즈를 선보인다.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데브시스터즈의 모바일 게임 ‘쿠키런: 킹덤’과 협업한 ‘쿠키런 인형 키링’ 2종을 출시하고,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쿠키런 인형 키링’ 2종은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런: 킹덤’에 등장하는 인기 캐릭터를 재현한 봉제 인형 키링이다.던킨은 이달 초 쿠키런: 킹덤과 협업한 ‘용감한 쿠키도넛’, ‘쿠키런 쿠키 쿨라타’ 신제품을 출시하고 에코백, 파우치, 인형
[업다운뉴스 현명희 기자] 쿠팡 여행전문관 '쿠팡트래블'이 성수기를 맞아 와우 멤버십 회원에게는 펜션 및 풀빌라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전용 할인관을, 소상공인에게는 매출 확대를 위한 판로 확보의 기회를 마련했다.쿠팡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전국 460여개 주요 펜션 및 풀빌라를 선별해 20일부터 '와우회원 전용 할인관'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숙박시설 이용 시 와우회원은 최대 10% 즉시 할인 및 최대 5% 쿠팡캐시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할인관 대표 상품에는 한옥의 고즈넉함을 즐길 수 있는 '운악채한옥마을', 프랑
[업다운뉴스 현진 기자] 넷마블이 감성 모험 역할수행게임(RPG)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Cross Worlds)'를 25일 전 세계 지역 구글·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력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를 재해석한 게임으로, 모바일과 PC에 연동해 즐길 수 있다. 카툰 렌더링 방식의 3D 그래픽으로 제작돼, 지브리 감성으로 만들어진 세계의 주인공이 된 듯한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강점이다.또 살아 움직이는 세계를 만들기 위해 '축구공', '주사위' 등 이용자들이 상호작용할 수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컴투스가 대표작들의 장기 흥행과 지속적인 인기, 해외시장 매출 상승에 힘입어 역대 분기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컴투스는 12일 실적발표를 통해 올해 2분기 매출 1529억원, 영업이익 110억원, 당기순이익은 10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대표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장기 흥행과 야구 게임 라인업의 지속 인기, 신작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의 성과 가세로 전분기 대비 31% 매출 성장을 이뤘다. 상반기 매출도 2695억원으로 최고 반기 기록도 경신했다. 영업이익은 286억원, 당기순이익은 395억원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데브시스터즈가 쿠키런: 킹덤의 성공적인 런칭 및 안정적인 흥행 유지,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꾸준한 수익 창출 등의 영향으로 상반기에 비해 대폭 성장했다.데브시스터즈가 K-IFRS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및 상반기 잠정 실적을 11일 발표했다. 2021년 2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460% 증가한 958억원, 영업이익은 197억원을, 당기순이익 160억원을 기록했다.지난 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연수익 회계 처리 반영 효과에 따라 50억원이 하반기로 이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넷마블의 대표 RPG 게임 ‘제2의 나라’를 시작할 최고의 타이밍이 다가왔다. 넷마블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 이하 제2의 나라)에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신규 서버 ‘머큐리’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넷마블은 ‘제2의 나라’ 첫 대규모 업데이트로 △에피소드 ‘전설의 고대 마인’ △킹덤 던전 △신규 이마젠 2종을 추가했다.에피소드는 스토리와 전용 던전, 필드에서의 새로운 즐길거리, 성장 요소가 하나로 묶인 종합 콘텐츠다. ‘전설의 고대 마인’은 메인 퀘스트 2장
[업다운뉴스 최민기 기자] 넷플릭스로 대표되는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의 활성화로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한국 드라마 제작사들이 제작 효율성과 창의성을 무기로 미국 본토 진출에 나섰다. 양대 산맥의 국내 드라마 제작사인 스튜디오드래곤과 JTBC스튜디오가 1일 나란히 미국 시장 진입을 선언하면서다.스튜디오드래곤은 애플티비플러스, 미국 제작사 스카이댄스 미디어와 미국 드라마 시리즈 '더 빅 도어 프라이즈'를 공동 제작한다고 이날 밝혔다. 스튜디오드래곤은 다양한 국가에 수많은 콘텐츠를 수출했지만, 미국에서 방영될 현지 드라마 제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게임 경쟁력 강화를 통해 올해 재도약을 선언한 넷마블이 ‘제2의 나라’를 필두로 한 대형 IP(지식재산권) 신작들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2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은 올해 유명 게임 IP ‘니노쿠니’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제2의 나라: Cross Worlds’, 마블 IP를 활용한 ‘마블 퓨처 레볼루션’, ‘세븐나이츠’ IP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등 다양한 대형 신작들을 준비 중이다.올해 기대 신작 라인업 중 가장 먼저 선보이는 ‘제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넷마블이 올해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감성 모험 RPG(역할수행게임)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의 사전등록을 다음달 실시한다.넷마블은 제2의 나라의 사전등록을 오는 4월 14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초대형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로 준비 중인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가 기획·제작하고 스튜디오 지브리가 작화, 거장 음악가 히사이시 조가 참여한 RPG '니노쿠니'를 모바일로 계승한 작품이다.이 게임은 두 개의 세계를 오가는 환상적인 스토리와 지브리의 철학이 담긴 세계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컴투스가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에서 신규 스토리 콘텐츠 ‘황제의 부군’을 공개했다.29일 컴투스에 따르면 ‘황제의 부군’은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이 새롭게 선보이는 로맨스 판타지 장르의 신규 콘텐츠로, 아이테르 제국 최초의 여성 황제와 음악가·기사·마왕·귀족 등 총 4명의 부군 후보들 사이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또한 이번 작품은 연애 시뮬레이션 특유의 달콤한 로맨스 스토리 외에도 제국과 황위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주인공의 모습과 더불어 극중 인물들 간의 긴장감 넘치는 암투 등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컴투스가 자사의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에서 JTBC 인기 드라마 ‘SKY캐슬’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신작 스토리게임을 출시했다.23일 컴투스에 따르면 ‘스토리픽’은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데이세븐이 개발한 스토리게임 플랫폼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채널A의 예능 프로그램 ‘하트시그널’ 등 인기 IP를 활용한 작품을 포함해 ‘일진에게 빠졌을 때 시리즈’, ‘첫사랑에 대하여’ 등 여성 유저를 위한 다양한 스토리 게임을 선보이고 있다.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SKY캐슬’은 JT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넷마블이 현재 준비 중인 판타지 아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의 선발대를 모집하고 티저 PV를 공개한다.22일 넷마블에 따르면 서포터즈 개념의 '선발대'는 가입하면 ‘제2의 나라’ 소식지를 공식 사이트 내에서 확인할 수 있고, 선발대 포인트를 이용해 ‘제2의 나라’ 스페셜 굿즈, 온라인 상품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밖에도 포인트로 전용 코스튬 등 게임 아이템을 미리 마련할 수 있다.선발대 가입은 ‘제2의 나라’ 공식 사이트에서 휴대전화 번호만 기재하면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넷마블이 ‘지스타 2019’에서 첫 선을 보인 (이하 제2의 나라)의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하고, 서포터즈로 활동할 '선발대'를 모집한다.1일 넷마블에 따르면 넷마블이 개발 중인 는 '레벨5'가 기획·제작하고, '스튜디오 지브리'가 작화, 거장 음악가 '히사이시조'가 참여한 RPG(역할수행게임) '니노쿠니'를 모바일로 계승한 작품이다.이 게임은 두 개의 세계를 오가는 환상적인 스토리와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카툰렌더링의 3D 그래픽, 수준 높은 컷신을 앞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국내 이동통신 3사가 7일부터 삼성전자의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20 5G’의 사전예약에 돌입한다.이통 3사는 고객 유치를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6일 발표했다. SK텔레콤은 트로트가수 ‘임영웅’, KT는 최근 손잡은 파트너사인 ‘넷플릭스’, LG유플러스는 ‘유튜브’가 혜택 키워드다.SK텔레콤은 △마이크로소프트(MS)와 글로벌 초협력을 통해 선보일 클라우드 게임 △언택트 트렌드를 반영한 고객 서비스 △고객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구매 혜택 등을 준비했다.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이제 850만 올레tv 고객은 안방에서도 대화면 TV로 ‘크고, 쉽고, 생생하게’ 넷플릭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KT는 넷플릭스와 제휴를 맺고 다음달 3일부터 올레tv에서 넷플릭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KT는 이번 제휴에서 양사가 관련 법률을 준수하고 서비스 안정화 노력을 함께 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넷플릭스는 1억9300만개의 유료 멤버십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다. ‘킹덤’·‘인간수업’·‘투게더’와 같은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는 물론, ‘기묘한 이야기’·‘종이
[업다운뉴스 최민기 기자] 지난해 한국을 찾는 관광객이 1명당 약 120만원을 사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은 방탄소년단을 위시한 K팝 스타를 좋아하는 한류 팬인 것으로 나타나 K팝이 지구촌으로 확산함에 따라 한국 관광산업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한국관광공사가 16일 발표한 '한류관광시장조사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한류 관광객 1인당 지출액은 1007달러(121만원)로 집계됐다.그중 일반 쇼핑비로 302달러(약 36만원)를 사용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뒤를 이어 △숙박비 184달러(약 22만원) △식음료비 15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1분기 실적 대박을 낸 엔씨소프트가 같은 기간 지구촌 구글플레이 매출 1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게임업계가 때아닌 수혜를 맞고 있는 가운데 엔씨소프트로선 특수를 제대로 누린 셈이다.1일 글로벌 앱 조사업체 앱애니가 리서치업체 IDC와 함께 발표한 '게임 스포트라이트 2020 리뷰'에 따르면 구글플레이 기준으로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소비자 지출을 기록한 게임은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M'인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 믹시의 '몬스터 스트라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