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진호, 검·경 상대 로비의혹...기프트 카드‧웹하드 포인트 제공까지?

  • Editor. 최민기 기자
  • 입력 2018.12.10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최민기 기자] 직원 폭행‧엽기행각 등 10개 혐의로 구속기소된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이 검찰과 경찰을 상대로 로비를 한 정황이 있다는 주장이 추가로 제기돼 경찰 수사가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10일 뉴스타파, 셜록, 프레시안 공동취재팀은 양진호 회장이 2015년 초 부하직원과 문자 메시지를 주고받는 과정에서 검찰에 금품을 제공했다고 스스로 밝힌 정황이 나왔다고 보도했다.

검찰과 경찰 상대로 로비의혹에 휩싸인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 [사진=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양 회장은 자신이 실소유한 위디스크와 파일노리가 유명 콘텐츠 회사인 A사와 저작권법 위반 문제로 송사를 벌이는 과정에서 서울중앙지검에 2000만원을 제공했고, 수원지검 성남지청에 5000만원을 제공할 예정이라는 사실을 부하 직원에게 알렸다.

당시 양 회장은 저작권법 위반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았지만 사건은 불기소 처분으로 종결된 바 있다. 뉴스타파 등은 당시 양 회장이 이와는 별개의 저작권법 위반 혐의 사건 등으로 징역 1년 6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 받은 지 2년가량 지난 시점이어서 추가 혐의가 드러나면 구속을 면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다고 주장했다.

10개의 혐의와 더불어 검경 상대 로비의혹까지 논란이 일고 있어 비상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양진호 회장이 검찰과 경찰을 대상으로 기프트 카드나 웹하드 포인트를 제공한 의혹도 있다고 보도했다.

양 회장의 로비 대상으로 지목된 성남지청은 당시 사건 처리 과정에 대한 사실관계 파악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양 회장의 비자금 조성 의혹 및 직원 도·감청 의혹 등에 대해 수사하고 있는 경찰은 이번 보도로 불거진 로비 의혹에 대해서도 살펴볼 방침이다.

이런 가운데 뉴시스에 따르면 양진호 회장이 실소유주로 알려진 위디스크가 ‘한국에서 유일한 기초 영문법’ 등의 베스트셀러로 유명한 영어강사 한일 씨와 지난해부터 저작권 위반 소송 중이었던 사실이 지난 7일 뒤늦게 확인됐다.

한 씨는 위디스크가 95억원을 물어내야 한다며 소송을 냈지만 1심 재판부가 판단한 배상 금액은 불과 2억원이었다. 한 씨는 “사실상 위디스크에 특혜를 준 판결”이라고 반발한 바 있어 새해 1월 24일 항소심 첫 공판 판결이 주목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