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내일날씨> 경기남부·중부지방·강원영서남부 대설특보?… 한랭질환자 건강 조심

  • Editor. 권재준 기자
  • 입력 2018.12.12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권재준 기자] 한파특보는 대부분 해제됐지만 눈·비 소식이 들려오면서 당분간 추위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추운 날씨에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에서 보통 수준에 그쳐 깨끗한 대기를 형성하고 있다.

12일 기상청의 발표에 따르면 내일(13일)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은 후 차차 벗어나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강원동해안 제외)와 전라동부내륙, 경북북부내륙에는 새벽부터 오후 사이에 가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많고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사진= 네이버 날씨 화면캡처]

 

예상적설량은 경기남부, 강원영서남부와 산지, 충북북부, 울릉도.독도 2~5cm로 예상된다. 그 밖의 중부지방, 전라동부내륙, 경북북부내륙, 서해5도는 1~3cm의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 날씨 정보에 따르면 내일(13일) 오전 서울 -4도, 청주 -4도, 춘천 87도, 강릉 -2도, 대전 -4도, 전주 -2도, 광주 -2도, 대구 –4도, 부산 -1도, 제주 5도 등이며 오후에는 서울 3도, 청주 4도, 춘천 4도, 강릉 6도, 대전 3도, 대구 7도, 전주 6도, 부산 9도, 광주 7도, 제주 10도 등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내일(13일)의 아침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내륙을 중심으로 영하권을 보이겠고, 낮 기온도 평년보다 낮아 춥겠다. 대부분 지역에서 낮 동안에도 낮은 기온을 유지함에 따라,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결빙되는 곳이 많겠다.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 보행자 안전 등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현재 미세먼지 농도는 강수의 영향과 대기 확산이 원활해 대부분 '보통' 수준에 머무를 것으로 내다봤다. 내일 역시 추위와 눈이 내리는 대신 대기질은 좋은 상태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