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산항 환적화물서 '개항 이래 최대' 1900억대 코카인 적발..."200만명 동시 투약 분량"

  • Editor. 최민기 기자
  • 입력 2018.12.1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최민기 기자] 부산항에서 환적해 중국으로 출발하려던 컨테이너에서 시가 1900억원대에 육박하는 부산항 개항 이래 최대 규모 코카인이 적발됐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부산본부세관은 지난달 15일 부산 북항에서 하역해 부산신항으로 이동하려던 컨테이너에서 코카인 63.88㎏을 발견했다고 17일 밝혔다. 코카인은 검은 배낭 속에 고철과 함께 숨겨져 있었다. 코카인이 숨겨져 있던 컨테이너는 세관 적발 전날인 지난달 14일에 부산에 도착했다.

부산신항으로 이동 중인 환적화물에서 마약류인 코카인이 사상 최대 규모로 적발됐다. [사진=부산본부세관 제공]

세관 측은 “이번에 적발한 코카인은 200만명이 동시 투약할 수 있는 엄청난 양”이라며 “부산항 개항 이래 환적화물에서 적발한 사상 최대 규모”라고 설명했다.

세관은 멕시코 세관으로부터 정보를 받아 멕시코에서 선박이 출발할 때부터 20일 넘게 추적했다.

부산항에서 발견된 코카인에 대한 국내 밀수입 시도 등 다양한 가능성이 나타나고 있다. [사진=부산본부세관 제공]

코카인이 부산항에 적발된 것과 관련해 세관 관계자는 “국적 세탁을 위해 우리나라를 경유지로 이용했을 뿐 국내로 밀수입을 시도한 것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면서도 “마약류를 환적화물에 은닉하는 수법으로 국내로 밀반입을 시도할 가능성도 있다”고 추정하고 있다.

세관은 경찰, 국정원과 공조해 코카인 이동 경로 등을 조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