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내일날씨> 중서부 미세먼지 농도 '나쁨' 기록...경기서해안·충남 등 오전 산발적 눈 소식

  • Editor. 권재준 기자
  • 입력 2018.12.17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권재준 기자]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는 18일까지 전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일 전망이다. 맑은 날씨에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져 불편을 주겠다.

기상청은 17일 오후, 이날 밤까지 충남과 전라도, 제주도에서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내일(18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겠다.

 

[사진 = 네이버 날씨 화면 캡쳐]

 

이날 네이버 날씨 정보에 따르면 오는 18일 오전 서울 -2도, 청주 -3도, 춘천 -6도, 강릉 0도, 대전 -3도, 전주 -1도, 광주 0도, 대구 -2도, 부산 2도, 제주 6도 등이며 오후에는 서울 7도, 청주 8도, 춘천 6도, 강릉 9도, 대전 9도, 대구 9도, 전주 9도, 부산 10도, 광주 10도, 제주 12도 등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건조한 대기에 미세먼지까지 겹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는 18일 수도권, 강원 영서, 충청권에서는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중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국내외 미세먼지가 축적됐다.

미세먼지 가득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그 예방법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외출 시 마스크와 긴 소매 옷을 입고 신체 노출 부위를 최소화해야 한다. 각 지역의 날씨에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하다면 기상청 날씨누리 홈페이지를 참고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