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당 당협위원장 경쟁률 3.1대 1, '실형' 최경환 지역구 최고 치열…거물급은 정중동?

  • Editor. 김기철 기자
  • 입력 2018.12.2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기철 기자]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의 국회의원 선거구 조직위원장(당협위원장) 공개모집 결과 평균 3.1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한국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는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18∼20일 사흘간 79곳의 당협위원장 공개모집 서류 접수를 마감한 결과 총 246명이 지원했다”고 밝혔다.

한국당은 최근 전체 253개 당협에 대한 평가를 토대로 79곳의 당협위원장을 교체하기로 하는 인적 쇄신을 단행했는데, 그 중 현역의원 21명의 당협위원장 자격 박탈 및 공모 배제도 포함됐다.

지원자가 가장 많은 지역은 경북 경산시로 1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는데, 특히 이곳은 현재 실형을 선고받고 수감 중인 친박(박근혜)계 핵심 최경환 의원의 지역구이다. 한국당은 이번 인적 쇄신에서 최 의원을 ‘당협위원장 공모 배제’ 명단에 올렸다.

최연소 지원자는 만 29세인 2명의 지원자가 신청했다.

현역의원 21명의 당협위원장 자격을 박탈하거나 향후 공모에서 배제하기로 한 자유한국당. [사진=연합뉴스]

하지만 20대 총선 전 단계라고 할 수 있는 이번 당협위원장 공모에 오세훈 전 서울시장과 김태호 전 경남지사, 김문수 전 경기지사 등 일명 거물급 야권 차기 주자들은 물론, 임이자, 전희경, 송희경, 김종석 등 현역 비례대표 의원 상당수도 응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조강특위는 오는 24일 전체회의를 열어 서류심사를 진행하고, 추가 공모 일정·지역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조강특위는 “신청자 명단과 지역별 경쟁률은 관례에 따라 공개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