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내일날씨> '크리스마스' 포근한 날씨, 제주도는 눈내린다?… 대기질 양호

  • Editor. 권재준 기자
  • 입력 2018.12.24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권재준 기자] 성탄절인 내일(25일)은 남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차차 흐려져 중부지방은 늦은 오후부터 밤 사이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현재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오랜만에 미세먼지 없이 깔끔한 대기상태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네이버 날씨 화면 캡처]

 

내일(25일) 오전 대기환경은 미세먼지 농도 ‘보통’ 초미세먼지 농도 ‘보통’, 오존 ‘보통’, 자외선 ‘보통’, 황사 ‘약함’이다. 오후도 동일할 것으로 보인다.

오후 4시 20분 기상청이 발표한 기상정보에 따르면 성탄절인 내일(25일)은 오늘보다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다. 강원산지와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 역시 강하게 불어 시설물 관리와 개인별 건강관리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내일(25일)의 오전 기온은 서울 -2도, 인천 -2도, 춘천 -8도, 강릉 –1도, 대전 -5도 청주 -4도, 전주 -4도, 광주 –4도, 대구 -5도, 부산 1도, 울릉도·독도 2도, 제주 3도 등이다.오후 기온은 서울 5도, 인천 6도, 춘천 4도, 강릉 8도, 대전 6도 청주 5도, 전주 6도, 광주 8도, 대구 6도, 부산 10도, 울릉도·독도 7도, 제주 10도 분포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추운 날씨 탓에 해상 현황도 좋지만은 않다. 크리스마스인 내일(25일)까지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해 높은 파도로 방파제와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다.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매우 높게 일 것으로 보여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조심해야 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