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위아 비정규직 "부품 세척 중 집단 피부질환", 특수건강검진도 제대로 받지 못했다?

  • Editor. 최민기 기자
  • 입력 2018.12.2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최민기 기자] 경남 창원에 위치한 현대위아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업무 중 단체로 피부질환에 걸려 대책 마련을 강력하게 촉구하고 나섰다.

현대위아 창원비정규직지회는 27일 성명을 내고 사측이 비정규직 노동자들을 안전과 보건 사각지대로 몰아넣고 방관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시너와 걸레로 부품을 세척하면서 일반 목장갑을 착용하고 작업을 반복하다 보니 피부가 벗겨지고 갈라지게 된다”며 “작업환경 개선 요구하면 오히려 유난을 떠는 이상한 사람 취급을 받았으며 특수건강검진마저 제대로 받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부품 세척 중 집단 피부질환이 걸리는 사고가 발생한 현대위아 창원공장. [사진=연합뉴스]

이어 현대위아 비정규직 노동자 중 20여명이 피부질환을 보였고, 이 중 11명이 경남근로자건강센터에서 접촉성 피부염 진단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에 대해 이들 비정규직을 고용한 현대위아 하청업체들은 “세척제를 사용하는 사내 노동자 모두에게 방수 장갑을 제공하고 있다”며 “담당자들이 직접 모든 현장에 나와서 작업환경측정 진행을 확인한 바 있으며 안전 및 보건 관리 대행기관도 수시로 현장에 방문해 점검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동일한 환경에서 유사한 작업을 하는 다른 회사에서는 이런 사례가 발생한 적이 없는 것으로 안다”며 “왜 여기서 이런 문제가 발생했나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고용노동부 창원지청은 발병 실태를 확인하고 현대위아에서 현장 실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