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역시 숙취해소음료는 ‘역시’가 대세...광고전파 타며 소비자 반응 후끈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19.01.02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연말·연초에는 아무래도 가는해의 아쉬움과 새로 맞는 새해에 대한 기대감으로 음주 기회가 잦아지는 만큼 숙취해소 제품을 찾는 손길도 늘고 있다.

그러다보니 국내 숙취 해소제 시장 규모 역시 매년 꾸준한 성장을 보이며, 2014년 1304억 원에서 2015년 1353억 원, 2016년 1557억 원, 2017년 1748억 원으로 매년 15%씩 성장하며 앞으로의 시장 전망 또한 매우 밝을 것으로 업계는 관측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지난 연말 숙취해소음료 ‘역시’가 광고전파를 타며 불과 1개월도 안된 시점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유쾌남 최성국을 모델로 지난 연말부터 광고전파를 탄 숙취해소 음료 '역시'가 소비자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숙취해소음료 ‘역시’는 코믹연기의 대명사이며, 중견 스타들이 서로 자연스럽게 알아가며 진정한 친구가 되어가는 과정을 담은 리얼리티 프로그램 ‘불타는 청춘’에서 유쾌남으로 잘 알려진 연기자 ‘최성국’을 모델로 코믹하고 율동적인 안무로 광고의 내용을 재미있게 그려내며 진한 여운을 남겨주고 있다.

‘역시’는 국민생선 고등어의 유효성분을 추출해 만든 세계 최초의 수산물을 이용한 기능성 음료이다. 역시의 주요 원료인 고등어는 다양한 연구를 통해 우리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이 영양성분의 섭취방법은 대부분 요리가 전부였다.

SM생명공학은 요리를 통하지 않고 영양성분을 바로 섭취할 수 있는 고등어진액, 환, 과립 형태를 개발했고 어류의 비린내를 제거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고등어에서 추출한 단백질은 동물실험결과 알콜분해, 배변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다.

숙취해소음료 ‘역시’는 주원료인 고등어유효성분추출물 뿐 아니라 헛개나무열매, 강황, 홍삼 등을 추가해 기존 숙취해소음료에 비해 효과를 높여 후발주자임에도 기존 제품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백만권 SM생명공학 기술이사는 “수산물을 이용한 건강식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지만 어류의 유효성분을 추출해 기능성음료를 생산하는 것은 세계 최초이다”라며 “마시는 배변개선음료 항산화펩타이드 정제도 개발이 완료돼 곧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