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25 18:40 (화)
<내일날씨> 한반도 강타한 미세먼지... 낮기온은 포근
<내일날씨> 한반도 강타한 미세먼지... 낮기온은 포근
  • 권재준 기자
  • 승인 2019.01.03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권재준 기자] 내일(4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제주도와 전남은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후부터 차차 흐려져 제주도에는 밤에 비(산지 비 또는 눈)가 오겠다.

기온은 당분간 평년과 비슷한 분포를 보이겠으나,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경기동부와 강원영서, 충북북부, 경북북동산지는 대체로 맑은 날씨에 밤 사이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지면서, 내일(4일)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과 농축수산물 관리, 수도관 동파 예방 등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사진=네이버 날씨 화면 캡처]

 

기상청에 따르면 4일 아침기온 서울 -6도, 인천 -3도, 춘천 -11도, 강릉 -3도, 청주 -8도, 전주 -6도, 광주 -4도, 대구 -5도, 부산 1도, 울릉도·독도 3도, 제주 4도 등 전국 대부분의 지역이 영하권에 머물겠다.

오전 낮 최고기온은 서울 2도, 인천 2도, 춘천 2도, 강릉 6도, 청주 3도, 전주 4도, 광주 7도, 대구 5도, 부산 8도, 울릉도·독도 5도, 제주 7도 모두 영상권의 기온을 보이겠다.

한파가 물러갔지만 대기환경은 다시 나빠질 것으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 '나'쁨 초미세먼지 농도가 ‘한때나쁨’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오존 ‘보통’, 자외선 ‘보통’, 황사 ‘약함’이다.

내일(4일) 밤부터 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며 물결이 높게 일겠고, 특히, 동해중부먼바다에는 내일 밤에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