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위메프가 지난 한 해 자사 플랫폼에서 2083개의 딜(거래상품)이 일 매출 1억 원 이상을 달성했으며, 이 가운데 2억 원 이상 매출을 올린 초대박 딜은 831개를 기록하는 등 파트너사와 함께 큰 폭의 성장을 일궜다.
판매수익 대부분을 가격을 낮추는데 재투자함으로써 거래액은 키우고 오히려 그 과실을 파트너사와 함께 나누는 선순환에 성공한 것이다.
위메프가 지난 2017년 일 매출 1억원을 돌파한 딜(이하 1억딜)은 318개, 2억원 이상 딜도 96개에 그쳤던 데 반해 불과 1년 새 1억딜 개수는 6.6배, 2억딜은 8.7배 증가한 셈이다. 월간 1억딜 달성도 꾸준히 늘고 있다. 지난해 1월 44개였던 1억딜은 12월 235개로 증가했다. 일 매출 1억 원 이상을 달성한 파트너사도 1월 12곳에서 12월 110곳으로 크게 늘었다.
하루 1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파트너사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신년초인 1∼3일까지 3일 만에 34개에 달하는 딜과 18곳의 파트너사가 1억 원 이상 매출 달성에 성공했다. 이 추세라면 1월 300곳 이상의 파트너사가 위메프에서 일 매출 1억 원 이상을 기록할 전망이다.
이는 11데이를 맞아 다양한 특가 상품과 위메프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한 결과다. 비용부담을 던 위메프 고객들이 흔쾌히 지갑을 열었고 이는 결국 위메프 파트너사들의 일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 포인트 제공 비용은 파트너사에 전이하지 않고 전액 위메프가 부담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지난해 1억딜 뿐 아니라 전체 거래액도 시장 평균을 크게 웃도는 수준으로 증가했다”며 “올해도 지속적인 가격혜택 정책을 펼쳐 고객의 부담을 줄이고 이를 토대로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하는 온라인 유통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