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는 한샘입니다. 나는 엄마입니다. 2019 연간캠페인 전개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19.01.10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한샘(대표이사 최양하)이 2019년 연간 캠페인 주제를 ‘나는 엄마입니다’로 정하고 ‘세상의 모든 엄마를 응원’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

부엌가구의 대명사 한샘은 불편한 재래식 부엌가구가 주를 이루던 70년대부터 현대식 입식 가구를 보급하며 어머니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앞장서 왔다. 시대가 흘러 다양한 모습으로 살아가는 어머니들을 응원함으로써 가족의 행복에도 이바지한다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취지다.

 

이번 캠페인의 대상은 싱글맘을 시작으로 워킹맘, 전업맘 등 연간 시리즈로 이어질 예정이다. 올해 첫 번째 주제는 ‘미혼모’다. 한샘은 지난 해 주거환경개선사업의 대상을 미혼모를 비롯한 한부모 가정을 주로 하고 총 20여 한부모 가정의 집을 새로 꾸며주었다.

또한 한부모가정 돌봄시설에서 퇴소해 자립을 하는 한부모 가정에 자립 정착금을 주고 자립 시 필요한 생활용품을 담은 자립응원키트도 함께 선물하고 있다. 더불어 미혼모 응원영상을 제작해 TV와 유튜브 등을 통해 방영하고 있다.

미혼모에 이어 다음 주제는 ‘워킹맘’이다. 한샘은 다양한 사내 모성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워킹맘 응원을 직접 실천해 나가고 있다. ‘여성이 다니고 싶은 회사, 엄마가 행복한 회사’를 모토로 여성 임직원들이 임신과 출산, 육아로 경력이 단절되지 않고 회사 안에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주고 있다.

임신부는 임신 전 기간 6시간 단축 근무를 하고, 육아휴직을 기존 1년에서 2년으로 연장했다. 또한 사내 어린이집을 운영해 여성 임직원들이 임신, 출산, 육아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최양하 한샘 회장은 “한샘을 ‘주부의 로망’, ‘엄마의 로망’으로 만들어주신 어머님들의 사랑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며 “이 세상 모든 어머니들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다방면에 걸쳐 끊임없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