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승태 기자회견 예고에 소집령 내린 법원노조…물리적 충돌 우려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01.10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사법행정권 남용의혹을 받고 있는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검찰 소환 전 대법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예고했다. 이에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법원본부(법원노조)가 기자회견을 원천봉쇄하겠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물리적 충돌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법원노조는 10일 법원 내부통신망 코트넷에 성명서를 게재하고 전국 법원본부 간부들에게 소집령을 내렸다. 법원노조는 양 전 대법원장을 향해 “사법농단 몸통 양승태의 오만이 극치에 달했다”며 “사법농단의 정점에 있는 양승태가 대법원에서 기자회견을 하겠다는 것은 법원 내 적폐세력을 결집하겠다는 의도이고, 끝가지 법원을 자극해 혼란을 야기하려는 마지막 발악”이라고 일갈했다.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11일 서울중앙지검 출석을 앞두고 기자회견을 예고했다. [사진=연합뉴스]

이어 “양 전 대법원장이 서야 할 곳은 검찰 피의자 포토라인”이라며 “대법원에서 하는 양승태 기자회견을 원천 봉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검찰은 '사법 행정권 남용 의혹' 피의자로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하는 양 전 대법원장을 위해 대통령급 예우를 갖춘 포토라인을 마련했다. 그러나 양 전 대법원장은 "검찰 포토라인에선 아무 말도 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보였다. 양 전 대법원장은 11일 오전 9시쯤 대법원에서 사법행정권 남용 사태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소회를 발표한 뒤 검찰청사로 이동할 예정이다.

법원노조가 소집령을 내린 이후 양 전 대법원장이 대법원 청사 기자회견을 강행할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허나 기자회견이 열린다면 물리적인 충돌이 일어날 가능성도 없지 않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