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영증권 직원 투자사기 10억 육박…사측 “회사와 무관”

  • Editor. 이상래 기자
  • 입력 2019.01.14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상래 기자] 신영증권 한 직원이 고객의 돈을 횡령한 사건에 대해 신영증권이 내부적으로 조사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 사건에 대해 금융감독원은 자체 점검을 실시해 피해 사실을 파악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신영증권 관계자는 11일 “해당 건에 대해서 내부적으로 실태 파악하면서 조사 중이다”면서도 “(자살한 직원은) 개인 은행계좌를 활용해 사적인 거래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어 “회사계정을 통한 고객 피해는 없으며, 이번 일은 회사와 무관하다”고 말했다.

신영증권 CI. [사진캡처=신영증권 홈페이지]

자체 조사를 통해 고객과 지인 등이 신영증권의 한 직원에게 거액을 투자했다는 사실을 확인했으며, 피해 금액만 10억원에 이른다고 것이 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 사안과 관련해 신영증권이 금감원으로부터 통보받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신영증권 관계자는 “이 사건과 관련해 금감원으로부터 통보받은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10일 한국경제TV 보도에 따르면 금감원은 이 사건과 관련해 피해 사실을 수집해 조사 중에 있다. 이 보도에 따르면 금감원은 필요하다면 직접 검사 등의 조치를 취한다는 입장이다.

앞서 지난 2일 낮 부산 동구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도로에 주차 중인 SUV 차량에서 신영증권 해운대지점 투자상품 상담 담당직원 A(40)씨가 숨진 채로 발견됐다. 경찰은 A씨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고 수사를 종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