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정은 설연휴 이후 베트남 방문설, 2차 북미회담 개최까지 이어질까

  • Editor. 강성도 기자
  • 입력 2019.01.18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성도 기자] 베트남 정부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국빈 방문을 준비하고 있다고 로이터통신이 17일 두 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하면서 베트남 방문설이 국제사회의 주목을 끈다.

로이터통신은 익명의 한 소식통이 "김 위원장이 설 연휴인 오는 2월 4∼8일 이후 베트남을 방문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로이터통신이 17일 두 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베트남 정부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국빈 방문을 준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사진=연합뉴스] 

현재 베트남은 태국과 함께 제2차 북미 정상회담 개최지로 유력하게 거론되는 나라여서 이같은 보도는 더욱 주목을 받는다. 미국 워싱턴포스트(WP), CNN 등은 북미회담이 3월 또는 4월 베트남에서 정상회담이 열릴 가능성이 높다고 보도해 오고 있다.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또한 김 위원장에게 보내는 친서를 통해 "미국은 2차 북미정상회담을 바라고 있으며 회담 장소로 태국 방콕과 베트남 하노이를 고려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로이터통신 보도에 따르면 이 소식통은 현재까지 김 위원장의 베트남 방문이 2차 북미정상회담과 관련된 것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베트남 외교부 역시 이 통신의 김 위원장 방문 및 정상회담 개최 여부 확인 요청에 응하지 않았다.

베트남의 고위 당국자는 "이런 (2차 북미정상회담 같은) 행사 개최를 의뢰받은 적은 없지만 (외국 고위급 인사를 뜻하는) 'A1'의 방문 가능성에 대비하기 위한 지침을 받은 바 있다"고 로이터통신에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