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라면세점... 중국 춘제 겨냥 선물은 기본, 왕홍 라이브 방송 예열 박차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19.01.22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한국의 ‘설’과 중국의 ‘춘제(春節)’는 면세점 업계 최대 대목 중 하나다. 신라면세점은 설날과 춘제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사전 고객 잡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본격적인 춘제 연휴가 시작되기 전 고객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왕홍 초청 라이브방송을 기획했다.

왕홍 라이브 방송

여행, 뷰티, 패션 전문 왕홍을 꾸준히 초청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중국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신라면세점을 소개하고 혜택, 이벤트, 단독 판매 상품 등을 안내하고 있다. 또한 스킨케어 방법, 메이크업 팁 등 화장품·향수와 관련된 정보를 공유해 화장품·향수 카테고리 면세점 강자로서의 위치를 굳건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오는 23일 마펑워, 씨트립, 투뉴 등 중국 유명 온라인 여행 커뮤니티의 여행 전문 왕홍이 서울점에 방문해 서울 여행 필수 쇼핑 코스로 신라면세점을 소개하고 춘제 혜택과 프로모션을 안내할 예정이다. 24일에는 서울점에 방문한 왕홍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춘제 전 막바지 고객 잡기에 박차를 가한다.

한편 18일과 19일 진행된 왕홍 초청 라이브 방송은 조회수 약 3,000만 회를 돌파하며 높은 노출 효과를 거뒀다.

춘제 사은품

중국인 고객을 포함한 내외국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행사도 계획되어 있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는 오는 26일부터 2월 26일까지 한달간 외국인 자유여행객 중 2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선착순 2,019명에게 거꾸로 된 ‘복(福)’이 적힌 선불카드와 스마트폰 부착형 카드 지갑을 증정한다.

‘복이 온다(到福)’라는 말과 ‘거꾸로 놓인 복(倒福)’이 모두 중국어로 읽었을 때 같은 발음으로 읽히기 때문에 새해가 되면 ‘복(福)’자를 거꾸로 붙이는 중국인의 새해 풍습에 따라 특별히 준비한 사은품이다.

인천공항점 제1터미널에서는 오는 25일부터 2월 10일까지 300$ 이상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당일 사용 가능한 1만원 선불카드를, 500$ 이상 구매 시 당일 사용 가능한 2만원 선불카드를 증정한다.

이 밖에도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쇼핑 관광 축제인 ‘2019 코리아 그랜드 세일’기간을 맞아 오는 2월 28일까지 서울점과 제주점에 방문한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금액별 선불카드 증정, 최대 2만원 택시비 지원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설날, 춘제 행사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2월 6일까지 해외화장품, 한국화장품, 패션잡화, 유아·식품·리빙 등 브랜드를 최대 40% 할인하는 ‘설맞이 세일’을 진행한다.

신라면세점 중국어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중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50g 순금 황금돼지(1명) ▲삼성 노트북(2명) ▲씨트립 3,000위안 상품권 및 신라호텔 1박 숙박권(2명) ▲신라면세점 8만원 선불카드(100명)등을 뽑을 수 있는 경품 추첨 이벤트를 2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의 QR코드를 스캔해서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3회까지 참여 가능하다. 참여한 모든 중국인 고객에게는 신라면세점에서 사용 가능한 구매금액별 사은권 및 선불카드를 증정한다.

2월 1일부터 2월 10일까지는 신라면세점 중국어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된 골드카드 발급 프로모션 이미지를 저장해 서울점과 제주점 안내데스크에 제시하는 중국인 고객에게 최대 15% 할인 가능한 골드 멤버십을 발급해준다. 골드 멤버십 발급자 중 추첨을 통해 두 명에게 5돈 순금 카드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