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추혜선, 시식코너 음식값에 비유한 ‘애플 갑질’ 저격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01.24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시식코너의 음식값을 판매 직원에게 내라는 꼴이다."

정의당 추혜선 의원이 스마트폰 제조사 애플의 불공정 거래 증거를 제시하며 "애플의 갑질 행위에 대해 공정위가 철저히 조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추 의원은 사단법인 전국이동통신유통협회 등 시민단체와 공동으로 24일 국회 정론관에서 연 '애플과 통신사의 대리점 대상 불공정 관행 규탄 기자회견'을 통해 "애플이 새로운 휴대전화 단말기를 출시할 때마다 고객체험 전용 단말기 구매·전시비용을 전부 대리점에 부담시켰다"며 "이는 시식 코너의 음식값을 판매 직원에게 내라는 꼴"이라고 비유했다.

정의당 추혜선 의원이 24일 국회 정론관에서 연 '애플과 통신사의 대리점 대상 불공정 관행 규탄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사진=연합뉴스]

아울러 추 의원은 애플의 불공정 거래행위에 대한 증거자료를 공개하며 애플의 갑질을 비판하고 개선을 요구했다. "해외 거대 기업의 횡포로 국내 중소상인들이 더 이상 피해를 받지 않도록 대리점에 행해지는 애플의 갑질 행위에 대해 공정위가 철저히 조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날 기자회견에 나선 이들은 애플이 브랜드파워를 앞세워 유통망을 대상으로 물품강매와 비용전가 등 불공정거래를 자행해왔다고 주장했다.

추 의원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대리점이 구매한 시연폰(데모폰)의 판매를 신규 모델이 출시되는 1년 이후에 가능하도록 제약을 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함께 기자회견을 개최한 전국이동통신유통협회는 애플을 공정위에 신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