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EB하나은행, ‘4억원 기부’ 대국민 캠페인 실시

  • Editor. 이선영 기자
  • 입력 2019.02.1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선영 기자]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이 4억원을 기부하는 대국민 캠페인을 벌인다.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우리나라를 위해 목숨 바친 순국선열의 숭고한 독립정신과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서다. 이번 대국민 캠페인의 슬로건은 ‘가슴 벅찬 그 이름 대한민국’이다.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대국민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대국민 캠페인을 통해 올해로 100주년을 맞는 3.1 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우리나라를 위해 희생한 독립운동가의 숭고한 정신을 다음 세대에 물려줄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을 세웠다는 게 KEB하나은행 측의 설명이다.

KEB하나은행 광고모델 손흥민이 오른손 검지로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대국민 캠페인을 가리키고 있다. [사진=KEB하나은행 제공]

이번 캠페인은 △ 숭고한 희생에 감사합니다 △ 그들을 기억하겠습니다 △ 나는 자랑스러운 대한의 국민입니다 등 세 가지 주제로 11일부터 4월11일까지 두 달간 진행된다.

우선 나라를 위해 목숨 바친 순국선열의 숭고한 독립정신과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4억원을 기부한다. 기부금은 손님이 직접 참여해 적립된 금액으로 마련된다. 구체적으로 캠페인 기간 중 KEB하나은행의 예·적금 및 모바일 앱 1Q Bank에 신규 가입하면 가입좌수 당 1000원씩, 대국민 캠페인 SNS게시물에 ‘좋아요’ 클릭을 하면 클릭수 당 500원씩이 적립된다. KEB하나은행은 이를 통해 마련한 4억원을 독립유공자 후손의 생계 및 교육지원, 독립유적지 탐방 및 생존 애국지사 찾기 사업 지원 등을 위해 기부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좋은 취지의 기부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의 폭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KEB하나은행은 캠페인 기간 동안 예·적금 및 모바일 앱 1Q Bank에 신규 가입한 손님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3100명에게 경품을 증정키로 했다. 이 중 10명에게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현장 및 독립운동 유적지를 방문할 수 있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캠페인 기간 중 ‘3.1운동·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통장’을 특별 제작해 KEB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 상품 가입 손님에게 교부한다. 3.1운동과 독립운동가에 대한 의미를 되새겨보고, 100년 전 역사의 주인공들을 기억하자는 취지다. 해당 영업점 직원들은 100주년 공식 엠블럼 스티커를 부착한 명찰을 패용해 국민적 관심을 유도할 예정이다.

또한 KEB하나은행 홍보 모델인 래퍼 김하온이 독립운동의 역사적인 현장에서 촬영한 동영상을 제작,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독립운동가의 삶을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총 5000명을 추첨해 한정판으로 제작된 김하온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팬들은 해당 신규 음원을 1Q Bank 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KEB하나은행 공식 SNS계정에서는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에 참여한 독립운동가를 기억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는 대국민 감사 댓글 행사도 진행한다. 댓글 행사에 참여한 손님 중 31명을 추첨해 모바일상품권도 증정한다.

KEB하나은행은 3.1절에 맞춰 총 1조원 한도 규모의 정기예금 특판도 할 예정이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이날 캠페인을 기념해 “독립운동의 현장에서 숭고한 희생으로 대한민국을 지켜낸 애국선열들의 고귀한 정신을 기리고 그 후손들에 대한 관심이 전 국민적으로 퍼지기를 기대한다”며 “이를 통해 모든 국민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