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한은행, 안면인증 활용한 ‘비대면 실명확인 서비스’ 구현

  • Editor. 이선영 기자
  • 입력 2019.02.11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선영 기자] 신한은행이 자사 은행모바일 앱인 신한쏠(SOL)을 통해 안면인증을 활용한 ‘비대면 실명확인 서비스’를 구현했다. 앞으로 신한은행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상담원과 영상통화 없이 365일 24시간 비대면 실명 확인이 가능하다. 신분증 촬영과 얼굴 영상촬영만 하면 된다.

신한은행이 이번에 도입한 안면인증 실명확인 서비스는 기존 계좌 미보유 고객이 겪는 △ 영상통화를 통해서만 비대면 실명확인 가능 △ 영상통화는 상담사 근무시간외에는 처리가 불가 △ 영상통화 집중 시 고객 대기시간이 증가하는 불편함을 개선하겠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신한은행 안명인증 실명확인 서비스.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신한쏠(SOL)을 통해 안면인증 실명확인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실명확인 서비스의 경우 대학교 신학기에 맞춰 2월부터 4월까지 신한은행과 협약된 60여개 대학교의 10만 여명을 대상으로 학생증 체크카드 발급에 우선 적용된다. 이후 신한은행은 적용 결과를 모니터링한 후 비대면 실명확인 절차가 필요한 서비스로 점차 확대 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대학교 학생증 발급은 신학기 등록 기간에 단기적으로 집중되는 특성이 있어 해당 기간 동안 일반고객과 대학생 모두 상담원과 영상통화 대기시간이 길어지는 등 불편함이 많았다”며 “안면인증 비대면 실명확인 서비스 시행으로 고객 편의성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이번 서비스가 적용 가능한 메뉴를 점차 확대해 진정한 비대면 풀뱅킹을 구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