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검찰 출석 앞둔 김태우 "靑특감반장, 드루킹 수사 파악 지시"

  • Editor. 강성도 기자
  • 입력 2019.02.11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성도 기자] "이인걸 특감반장은 대통령의 복심이라는 김경수 지사가 수사 받는 상황을 알아보라고 지시했다."

청와대 특별감찰반의 민간인 사찰 의혹을 제기한 김태우 전 수사관이 검찰 소환 조사를 앞두고 청와대가 특검의 드루킹 댓글조작 수사 상황을 알아볼 것을 불법 지시했다고 주장했다.

김 전 수사관은 10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이 주장했다. 이날 회견에는 자유한국당 김진태·안상수 의원, 바른미래당 이언주 의원이 함께 했다.

청와대 특별감찰반의 민간인 사찰 등 의혹을 제기한 김태우 전 수사관이 10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추가 폭로를 진행했다. [사진=연합뉴스]

김태우 전 수사관은 이인걸 당시 특감반장이 텔레그램 메신저를 통해 '드루킹이 60GB 분량의 USB를 특검에 제출했다'는 내용의 기사를 전하며 진위 여부와 USB의 내용을 알아보라고 지시했다고 주장했다. 이후 한 특감반원이 이 특감반장의 요구 내용을 확인한 뒤 상부에 보고했다고 말했다.

함께 회견에 나온 김진태 의원은 “그 ‘상부’가 누구인지 우리는 안다. 조국 민정수석과 백원우 민정비서관을 소환조사해야 한다”면서 “청와대가 특검 수사 상황을 몰래 알아봤다면 압력이 되고, 직권남용에도 해당한다. 특검 측이 수사 기밀을 누설한 것도 범죄”라고 주장했다.

이어 청와대가 김 전 수사관을 공무상 기밀누설로 구속할지 모른다며, '공익제보자 김태우를 보호하자'고 했다.

김태우 전 수사관은 청와대가 공무상 비밀누설 혐의로 그를 고발한 사건과 관련해 오는 12일 수원지검에서 조사를 받을 예정이다.

청와대는 김 전 수사관의 추가 폭로와 관련해 “입장 낼 계획이 없다”며 김 전 수사관의 주장에 대응하지 않겠다는 태도를 유지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