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늘날씨> 수도권 기온 급감... 충청-남부 대기상태 나쁨

  • Editor. 권재준 기자
  • 입력 2019.02.13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권재준 기자] 오늘(13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서울 경기 등 수도권과 강원 영서 지방의 기온이 어제보다 낮은 수준을 보이면서 한파주의보가 생겼다. 하지만 충청과 남부 지방의 미세먼지 수준은 나쁨을 유지하겠다.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 강원중북부산지에는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북서쪽에서 차고 건조한 공기가 유입되고 밤사이 복사냉각 효과가 더해져 오늘과 내일 아침최저기온이 영하 12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사진= 날씨누리 화면 캡처]

 

주요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6도, 인천 –5도, 춘천 –9도, 철원 –12도, 강릉 –2도, 대전 –6도, 대구 –4도, 부산 1도, 전주 –4도, 광주 –3도, 제주 5도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2도, 인천 1도, 춘천 5도, 철원 1도, 강릉 5도, 대전 5도, 대구 7도, 부산 10도, 전주 6도, 광주 8도, 제주 8도로 예상된다.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실효습도가 20~35%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전·세종·충북·호남·영남·제주가 종일 ‘나쁨’ 상태일 것으로 보이며 강원영서는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그 밖의 지역은 ‘보통’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