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당 윤리위, '5·18 망언' 의원 징계논의 진통...5월 단체 ‘당 해체 범국민대회‘ 경고

  • Editor. 강성도 기자
  • 입력 2019.02.13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성도 기자] 자유한국당 중앙윤리위원회가 5·18민주화운동 폄훼 파문을 일으킨 김진태, 이종명, 김순례 의원에 대한 징계 여부 수위 결정에 합의점을 찾지 못했다.

김영종 자유한국당 윤리위원장은 13일 당 선거관리위원회와 당대표 후보들간의 회의을 열어 김진태 의원 등 3명 의원에 대한 징계 여부, 수위를 두고 논의했지만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

13일 오후 5.18 단체 관계자들이 서울 영등포구 자유한국당 중앙당사 앞에서 '5.18 망언' 의원 제명을 촉구하며 당사진입을 시도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에 윤리위는 14일 다시 3인에 대한 징계 수위를 논의하기로 했다.

이날 국회 정문 앞에서는 5·18기념재단‧ 5월 3단체(유족회·부상자회·구속부상자회), 기타 광주시민 등 200여명이 항의집회를 열었다. 이들은 "자유한국당은 5.18 망언 국회의원 제명하고 즉각 사죄하라"라는 팻말을 들고 김진태·이종명‧김순례 등 자유한국당 의원의 제명을 요구했다.

집회가 진행되는 동안 시민단체 대표자들은 각 정당의 원내대표를 만났다. 5.18단체 대표자들은 악의적 역사왜곡과 민심 교란 행위가 재발되지 않도록 국회에 홀로코스트 처벌법 제정을 촉구했다.

 '5.18 망언' 의원 제명을 촉구하는 여론에 고민이 깊어진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보좌관과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어 한국당 윤리위원회가 명확한 답을 주지 않는다면, 한국당 해체를 위한 범국민대회를 진행하겠다고 경고했다.

대표자들로부터 항의서한을 받은 김병준 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거듭 사과했다. 그는 “(지난 8일) 토론회에 나온 문제의 발언들은 저희 당의 입장이 아니다"며 "광주에 가서 비대위를 열고, 지도부 전체가 망월동 묘역을 참배하는 것까지도 검토를 지시해놓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다만, 논란을 빚은 의원에 대하여 각기 다른 징계가 내려질 수 있는 관계로 4당과 시민단체의 요구사항을 놓고 100% 수용하긴 어렵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