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홈플러스, 미세먼지 저감 위해 리싸이클 친환경 조경석 '에코스톤' 판로 지원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02.15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홈플러스가 사회적 공유 가치 창출에 발맞춰 화력발전소 부산물을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원예·조경석의 판로를 지원한다.

홈플러스는 지난 14일 인천광역시 동춘동 홈플러스 인천연수점에서 한국남동발전, 인천광역시와 '시민 복지증진을 위한 공동 CSV(Creating Shared Value·공유 가치 창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지난 14일 인천광역시 동춘동 홈플러스 인천연수점에서 한국남동발전, 인천광역시와 '시민 복지증진을 위한 공동 CSV(Creating Shared Value·공유 가치 창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사진=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는 화력발전소 부산물을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원예·조경석의 판로 개척을 지원함과 동시에 인천지역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공기청정기와 마스크를 보급하는 미세먼지 저감 시민생활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친다.

이번 협약에 따라 홈플러스는 화력발전소에서 석탄 연소 과정에서 발생한 석탄회(Bottom Ash)를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원예·조경석 '에코스톤'을 오는 28일까지 인천연수점, 간석점 등 인천 지역 11개 점포에서 판매한다.

홈플러스가 선보이는 '에코스톤'은 한국남동발전이 영흥발전본부에서 발생되는 석탄회를 재활용해 만들어 환경표지인증을 받은 조경석으로, 식물성장에 도움을 주는 다량의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다.

에코스톤은 식물 수경재배, 다육이 재배, 화분장식과 분갈이 흙 혼합 배수재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상품으로 관심을 모았다.

홈플러스는 한국남동발전, 인천시와 함께 '에코스톤' 판매 행사로 모아진 재원을 인천지역 미세먼지 저감 시민생활지원에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