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T, 티브로드 인수 본격화...유료방송 시장 주도권 경쟁 불붙어

  • Editor. 백성요 기자
  • 입력 2019.02.2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백성요 기자] SK텔레콤이 태광산업과 MOU를 체결하고 본격적은 티브로드 인수에 나선다. 앞서 LG유플러스의 CJ인수 발표에 이은 대형 M&A(인수합병)가 연이어 발표되며, 유료방송 시장의 주도권 경쟁도 보다 치열해 질 전망이다. 

SK텔레콤은 자회사인 SK브로드밴드와 티브로드 간 합병을 추진하기 위해 티브로드의 최대 주주인 태광산업과 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와 티브로드는 향후 콘텐츠 투자를 늘리고 혁신적인 플랫폼을 선보여 미디어 시장 성장을 견인해 나갈 예정이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사진=SK텔레콤 제공]

양사는 국내외 FI(Financial Investors, 재무적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 유치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또한 구체적인 거래 조건을 협의해 본계약을 체결하고, 관련 기관 인허가가 완료되면 통합법인을 출범할 계획이다.

티브로드 가입자는 과기정통부 통계 기준 ‘18년 6월말 약 314만명으로 국내 SO(종합유선방송사업자) 가운데 시장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다. 티브로드는 서울, 경기, 부산, 대구 등 전국 대도시를 중심으로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무차입 법인으로 견실한 재무구조를 가지고 있다. 같은 기준으로 SK브로드밴드 IPTV 가입자 수는 454만명이다. 

SK텔레콤은 “IPTV와 케이블TV는 국내 유료방송 시장 발전을 견인해 온 핵심 축”이라며, “IPTV와 케이블TV의 강점을 더욱 고도화하고, 두 매체간 상생발전에 앞장서 건강한 미디어 생태계를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