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외신 반응 엇갈려…"혁신적" vs "비싼 가격"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19.02.21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20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19’에 대한 외신 반응이 뜨겁다. 혁신적이라며 ‘갤럭시 폴드’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목소리와 비싼 가격 때문에 많이 팔릴지 미지수라는 평가가 엇갈렸다.

삼성전자는 이날 샌프란시스코의 빌 그레이엄 시빅 센터에서 갤럭시 언팩 2019 행사를 열고 폴더블폰인 갤럭시 폴드를 비롯해 갤럭시S10e, 갤럭시S10, 갤럭시S10플러스, 갤럭시S10 5G를 공개했다.

삼성전자 IM부문장 고동진 사장이 갤럭시 폴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폴더블폰인 갤럭시 폴드는 세계 최초 7.3인치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접었을 때는 4.6인치 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펼쳤을 때 화면은 소형 태블릿PC나 차량 내비게이션과 엇비슷한 크기다. 또 총 6개의 카메라를 장착했는데, 후면에는 16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듀얼 조리개를 지원하는 1200만 화소 광각 카메라, 1200만 화소 망원 카메라 등 트리플 카메라를 넣었다. 또 스마트폰을 펼쳤을 때는 1000만 화소 카메라와 800만 화소 카메라의 듀얼 앞면 카메라로, 스마트폰을 접었을 때는 1000만 화소 앞면 카메라로 편리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갤럭시S10’ 시리즈는 스마트폰 전면을 디스플레이로 채운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초음파식 지문인식 센서 ▲무선 배터리 공유 ▲광각 123도를 지원하는 1600만 화소 카메라 ▲4500mAh 대용량 배터리 등 고성능을 자랑한다.

외신들은 세상에 공개된 갤럭시 폴드를 두고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씨넷은 “삼성전자는 디스플레이 등을 자체 생산해 신기술 측면에서 앞서가는 경향이 있다”면서 “소비자들은 정체된 스마트폰 시장에서 접을 수 있는 새로운 디자인의 폴더블폰을 보고 다시 열광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냈다.

인산인해를 이룬 갤럭시 언팩 2019 행사장. [사진=삼성전자 제공/연합뉴스]

블룸버그 역시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는 최초의 폴더블폰은 아니지만, 회사의 브랜드나 인기, 기술적 우수성은 갤럭시 폴드를 일반 시장에서 가장 진보된 폴더블폰으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이 매체는 “이는 10여년 전부터 스마트폰이 폭넓은 고객을 확보한 이래 보지 못했던 카테고리 전환에 필적하는 도약”이라고 엄지를 세웠다.

CNN 비즈니스는 시장조사업체 CCS 인사이트 벤 우드 리서치 디렉터를 인용하며 “갤럭시 폴드를 경쟁사에 앞서서 발표한 것은 삼성전자가 혁신 리더로서 눈에 띌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스마트폰에서 일반적인 디자인 방식이 될 것”이라고 평했다.

그러나 200만원이 넘는 가격과 실제 제품을 사용했을 때 내구성, 두께 등이 초기 확산의 걸림돌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폴드가 오는 4월 26일부터 출시되며 가격은 1980달러(222만원)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워싱턴포스트는 “소비자가 2000달러에 달하는 제품을 수용할 수 있을지 불명확하다”며 “폴더블폰이 스마트폰 시장이 필요로 하는 기폭제가 될지 역시 분명하지 않다”고 평가했다.

뉴욕타임스는 “제품을 접어 주머니 속에 넣으면 두꺼워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면서 “디스플레이를 구부린 탓에 떨어졌을 때 더 충격에 약할지도 알 수 없다”고 우려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