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H농협은행, '오산열병합발전소 지분인수 및 리파이낸싱' 약정식 개최

  • Editor. 이선영 기자
  • 입력 2019.02.22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선영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22일 영등포구 쉐라톤호텔에서 6300억원 규모의 ‘오산열병합발전소 지분인수 및 리파이낸싱 약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약정은 농협은행·기업은행이 공동으로 주선했다. 구체적으로 재무적 투자자(FI)로 농협은행·기업은행을 비롯한 6개사가 지분인수 및 중‧후순위대출 리파이낸싱에 참여했고, 선순위대출의 리파이낸싱은 신디케이트론을 통해 한화생명을 비롯한 10개사가 참가했다.

이는 오산열병합발전소 시행법인인 DS파워(주)의 지분인수(M&A) 및 선‧중‧후순위대출의 리파이낸싱을 동시에 추진한 사례다.

22일 '오산열병합발전소 지분인수 및 리파이낸싱' 약정식에 참석한 유윤대 NH농협은행 기업투자금융부문 부행장(첫줄 왼쪽에서 세번째)과 약정참여기업 실무진. [사진=NH농협은행 제공]

오산열병합발전소는 474MW의 발전 및 280Gcal의 열을 공급하는 시설이다. 2016년 2월에 준공해 생산하고 있는 전력의 경우 전력거래소에 판매하고 있다. 열은 운암지구, 오산세교1·2지구 등에 공급하고 있다.

유윤대 NH농협은행 기업투자금융부문 부행장은 이날 약정식에 참석해 “100만 세대에 전기와 6만 세대에 열을 공급하는 수도권 최대규모의 열병합발전소의 금융주선으로 농협은행의 인프라금융 경쟁력이 한층 강화됐다”며 “이번 금융주선을 계기로 발전·도로·환경 등 인프라금융 주선 입지를 다지고 투자금융 수익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