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전자, 8일 SXSW 첫 참가…'혁신 아이디어' 대거 공개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19.03.05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LG전자가 음악, 영화, 기술 등을 망라하는 세계 최대 규모 페스티벌인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XSW)에 참가해 혁신적인 제품들을 공개한다. 이 행사는 매년 3월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시에서 열린다.

LG전자가 SXSW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오는 8일부터 5일 동안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을 주제로 단독 전시장인 ‘LG 인스퍼레이션 갤러리’를 마련해 관람객들을 맞이한다”고 5일 밝혔다.

LG전자 LG인스퍼레이션 갤러리. [사진=LG전자 제공]

SXSW는 1987년 음악 페스티벌로 시작해 점차 전시 규모를 확장해 현재는 음악, 영화는 물론 스타트업 주도의 신기술과 신제품 등 새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이는 대규모 행사다.

LG전자는 뉴비즈니스센터에서 기획한 콘셉트 제품들을 전시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널리 알리고 전시장을 찾은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유망 스타트업들과 네트워킹을 확대하고 새로운 투자기회와 협업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 행사에 참가했다.

LG전자 전시장에는 ▲고객과 교감하는 공감형 로봇 시리즈 ▲아이스크림 제조기 ▲스마트 라이팅 솔루션을 적용한 응원봉 등 외부에 처음 공개하는 다양한 콘셉트 제품들이 준비될 예정이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하는 로봇 컨셉 제품은 ▲감성케어에 특화된 LG 클로이 케어봇 ▲보안카메라 기능을 탑재한 LG 클로이 캠봇 ▲제품 전면에는 디스플레이를, 뒤쪽에는 프로젝터를 탑재한 LG 클로이 메이트봇 ▲가족 개개인의 집사처럼 일상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LG 클로이 소셜봇 ▲손동작 기반의 비언어적 표현에 특화된 LG 클로이 제스쳐봇 등이다. 모두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사용자와 교감한다.

캡슐형 아이스크림 제조기 콘셉트 제품인 ‘스노우화이트’도 이번 전시에서 처음 공개된다. 고객들은 소르베, 젤라또, 프로즌요거트 등 아이스크림 종류를 결정하는 베이스 캡슐, 맛과 향을 결정하는 플레이버 캡슐 2가지를 조합해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독자적인 냉각기술을 통해 만들 수 있다.

스마트 라이팅 솔루션을 적용한 응원봉인 ‘판타스틱’은 하나하나가 마치 디스플레이의 화소(픽셀)가 돼 공연장이나 경기장 내 관객석에서 대형 문구, 패턴, 영상 등을 만들 수 있다. ‘판타스틱’은 관객들이 보다 능동적으로 공연에 참여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외에도 LG전자는 단순한 벽걸이 시계를 넘어 날씨, 일정 등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추가적으로 알려주는 ‘타임+스페이스’, 고객의 패션 스타일을 한층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쥬얼리 타입의 무선이어셋 ‘샤인’도 소개한다.

뉴비즈니스센터는 고객 연구와 문화·기술 트렌드에 대한 리서치를 토대로 신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발굴하는 조직이다. 누구나 손쉽게 나만의 수제맥주를 만들 수 있는 혁신적인 캡슐맥주제조기 ‘LG 홈브루’도 뉴비즈니스센터가 기획한 아이디어에서 나온 제품이다.

LG전자는 CES 2019에서 공개해 극찬을 받은 세계 최초 롤러블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 캡슐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LG 클로이 안내로봇 등도 함께 전시한다.

LG전자는 8일 개막에 맞춰 토크 세션도 준비했다. 이철배 뉴비즈니스센터장, 조택일 컨버전스센터장, LG테크놀로지벤처스 김동수 대표 등이 글로벌 미디어와 테크 블로거들이 모인 자리에서 고객을 위한 혁신, 오픈 이노베이션 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LG전자 뉴비즈니스센터장 이철배 전무는 “이번 전시회는 혁신적인 기업 이미지를 강화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