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한은행, 차세대 경영인 교육 프로그램 '신한 MIP' 진행

  • Editor. 이선영 기자
  • 입력 2019.03.08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선영 기자] 신한은행이 차세대 경영인 교육 프로그램인 ‘신한 MIP’를 진행한다. 중소·중견기업 2세 경영인에게 다양한 경영 컨설팅 교육과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할 예정이라는 것이 신한은행의 설명이다.

신한은행은 ‘신한 MIP(Management Innovation Program for NEXT CEO)’ 11기 입교식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일 서울 역삼동 소재 신한아트홀에서 진행된 ‘신한 MIP’ 11기 입교식을 마치고 신한은행 정만근 부행장(맨앞줄 왼쪽에서 일곱번째)과 교육생들이 함께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 MIP는 중소·중견기업 2세 경영인을 대상으로 경제·경영 및 다양한 분야의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09년 1기 25명을 시작으로 지난해 10기까지 총 341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이번 MIP 11기 35명은 3월초 교육을 시작해 격주 수요일마다 4개월간 신한은행 기업금융부 컨설팅팀의 회계사·세무사·M&A 전문가가 진행하는 사례 중심 실무이론 교육을 이수할 예정이다.

MIP 11기는 아울러 리더십·인문학·커뮤니케이션 등 명사 초청 강연도 제공받는다. 입교일인 오는 6일에는 아주대 김경일 교수의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 제목의 소통 리더십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날 “2세 경영인이 직면하는 다양한 애로사항에 대해 은행이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이 없는지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며 “MIP가 경영 승계를 완성하고, 차세대 경영자간의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