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위 아이폰, 2위 나이키, 3위 mp3!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0.08.26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핑 전, 그들이 검색하는 키워드는?

온라인 시장조사 기관 랭키닷컴이 발표한 2010년 상반기 쇼핑 검색 키워드 TOP 100에 따르면  1~ 6월 G마켓, 옥션, 11번가 등의 상위 온라인 쇼핑몰 9곳, 다나와 등의 종합가격비교 사이트 4곳, 포털 쇼핑 3곳에서 이용자들이 검색한 쇼핑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1위는 아이폰, 2위 나이키, 3위 mp3로 나타났다.

특히 애플은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등의 주요 제품을 모두 TOP 100에 진입시키며 유일하게 트리플 크라운의 영예를 얻었다. 이에 대해 랭키닷컴 최청선 과장은 “본격적인 스마트폰 시대로 접어들면서 아이폰, 갤럭시S 등 관련 키워드를 검색한 이용자가 많았고, 이와 더불어 휴대용 디지털 기기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며 “스마트폰의 인기는 단지 기기 자체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전용 케이스, 이어폰, 블루투스 등 주변 용품에 대한 수요도 함께 증가시키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온라인 쇼핑에서 중요한 축을 이루고 있는 또 하나의 분야는 바로 의류/패션 관련 상품인데, 쇼핑 검색어 TOP 100에서도 이 분야와 관련된 키워드가 많이 눈에 띄었다.

상반기에 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패션 아이템은 ‘원피스’로, 봄부터 여름까지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스테디셀러 아이템이기도 하지만, 레깅스 열풍으로 원피스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졌기 때문에 이를 검색한 네티즌들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원피스의 영원한 친구 ‘가디건’, 진정한 멋쟁이가 사랑하는 ‘청바지’, 청바지와 함께 입었을 때 가장 빛나는 ‘티셔츠’, 멋과 활용성을 두루 갖춘 ‘트레이닝복’ 등이 순위에 올랐고, 잇걸들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새롭게 떠오른 ‘레인부츠’도 41위와 91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쇼핑 검색어 TOP 100을 살펴보면 제품이나 상품명이 아닌 특정 브랜드를 직접 검색한 이용자들도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는데, 특히 TOP 100에 진입한 14개의 브랜드 중 1, 2, 3위는 모두 스포츠 브랜드였다. 이는 상반기에 올림픽과 월드컵 등 국제 규모의 스포츠 대회가 연이어 개최되었던 사실과도 무관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순위권에 진입한 유명 브랜드로는 나이키, 뉴발란스, 아디다스, 빈폴, MCM, 루이비통 등이 있었다. 이수정기자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