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OOO데이는 연인끼리 다투고 싸우는 날?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0.11.09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11월은 11일 ‘빼빼로데이’를 비롯해 가래떡데이(11일), 한우데이(1일), 브라데이(8일),무비데이(14일), 수능데이(18일) 등 각종 기념일이 넘쳐난다. 이들은 뜻 깊은 날 이라기 보다는 유통·외식업계의 무리한 마케팅이라는 부정적 의견들도 상당한데, 특히 데이마케팅의 중심에 서 있는 2030세대들에게는 ‘재미’보다는 또 하나의 ‘고충’이 되고 있다.

결혼정보회사 닥스클럽㈜이 711명을 대상으로 10월 25일부터 11월 5일까지 진행한 싱글남녀 트렌드 분석을 통해 조사한 결과 미혼남녀의 절반 이상인 68.7%가 각종 기념일로 인해 연인과 크게 다툰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 중 생일을 제외하고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빼빼로데이, 로즈데이 등 소위 연인을 위한 ‘Day’를 챙기지 않아 다툰 경험이 있는 미혼남녀도 46.6%를 차지했다.

기념일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로는 ‘나를 소중하게 생각한다는 증거다’, ‘남들이 다 챙기기 때문에 안 하면 서운하다’등의 답변이 나왔다. 그렇다면 ‘가장 억지스럽다 생각되는 기념일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는 4월 14일 싱글들이 자장면을 먹는 ‘블랙데이’가 28.9%로 1위를 차지했다. 그 다음으로 ‘11.11일 빼빼로데이’(26.3%), ‘11.1일 한우데이(15.5%), ’3.3일 삼겹살데이(11.4%) 등이 뒤를 이었으며, 기타 답변으로는 ‘화이트데이’, ‘로즈데이’, ‘실버데이’등을 꼽았다.

결혼정보회사 닥스클럽 매칭팀 임은주 팀장은 “최근 국내에서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데이마케팅이 사람들에게 이색적인 즐거움을 줄 수는 있지만 주객이 전도되는 상황이 많이 발생하는 듯해 안타깝다. 연인이나 친구간 재미를 위해 이를 활용하는 것은 좋지만 주변 분위기 때문에 마음에도 없는 이벤트를 하는 것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라고 말했다. 박준성기자

<기사 더보기>

'황금물고기' 이태곤의 췌장암, 어떤 병이기에?

불타는 허벅지, 기아 팔뚝… ‘살벌한’ 다이어트 이름, 왜?

여성도 부러워하는 김원준의 피부, 그 비결은?

운동 후 마시는 술, 우리 몸에 좋을 게 없다!

이런 사람이라면 찜질방 주의하라!

시중 유통되고 있는 전자담배, 왜 판매중단 됐을까?

롯데마트과자 세균 초과로 판매금지 및 회수 조치

다이어트를 위한 헬스장 운동순서는?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