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락앤락, '스마트 다이얼' 시리즈 출시…"날짜 기록하는 똑똑한 용기"

  • Editor. 김기철 기자
  • 입력 2019.03.12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기철 기자]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 김성훈)이 음식물 보관일자 기능을 탑재한 밀폐용기인 ‘스마트 다이얼’ 시리즈라는 신제품을 시중에 판매한다. 특히 이 스마트 다이얼 시리즈는 친환경 소재 트라이탄을 적용해 다양한 사이즈로 활용도를 높인 것으로 나타났다.

㈜락앤락은 12일 스마트 다이얼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스마트 다이얼은 용기 뚜껑에 월(month)과 일(day)를 지정할 수 있는 다이얼을 장착해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각종 식재료와 음식의 보관 날짜를 설정해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안쪽 원을 돌리면 월(month)을, 바깥쪽 원을 움직이면 일(day)를 선택할 수 있다.

신선하게 보관하는 용도뿐 아니라 환경에도 도움이 되는 일석이조 제품으로서 스마트 다이얼 시리즈를 출시한 락앤락. [사진=락앤락 제공]

편리한 날짜 기록 시스템뿐 아니라 유리처럼 투명한 트라이탄 소재를 사용해 내용물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용기 내부가 보이는 것을 선호하는 한국인들의 취향을 반영한 것이다. 또한 트라이탄 자체가 견고한 친환경 소재기 때문에 전자레인지와 냉동실, 식기 세척기 등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색 배임도 적어 국물 음식이나 양념이 강한 반찬 등 두루 활용이 가능하다.

깔끔한 디자인도 눈에 띄는데 투명한 몸체에 반투명한 다크 브라운 색상의 뚜껑을 적용해 심플한 감각을 선사한다. 적층이 가능해 냉장고 내부 미관을 해치지 않고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또 락앤락만의 사면 결착 방식으로 밀폐력이 우수하고 뚜껑 안쪽에는 항균‧항곰팡이 실리콘을 적용해 곰팡이나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의 침투까지 막아준다.

스마트 다이얼은 반찬을 담기 좋은 910ml부터 대용량 4.8L까지 총 8종의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됐고 몸체에 돌기가 없어 접시에 따로 옮겨 담을 필요 없이 테이블웨어로 사용하면 돼 효율성이 높다.

㈜락앤락 한국상품개발본부 개발1팀 이미영 팀장은 “락앤락 스마트 다이얼은 바쁜 현대사회에서 냉장고에 보관 중인 식재료나 음식의 유통기한을 매번 확인하기 어렵다는 소비자들의 고민에서 착안했다”며 “식재료를 보다 편리하고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음식물을 버리는 일도 줄여 환경에도 도움이 되는 일석이조의 제품”이라고 밝혔다.

스마트 다이얼 시리즈는 플레이스엘엘을 포함한 락앤락 직‧가맹점과 대형 할인점, 자사 온라인 쇼핑몰 락앤락몰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락앤락은 출시를 기념해 14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이마트에서 30% 할인 행사도 연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