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ST모빌리티, "달콤한 이동" 마카롱택시 '마카롱쇼퍼 2기' 공개 모집 완료…향후 교육 일정은?

  • Editor. 김기철 기자
  • 입력 2019.03.14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기철 기자] 한국형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 KST모빌리티(대표 이행열)가 혁신형 택시 서비스 브랜드인 ‘마카롱택시’의 전문 드라이버인 ‘마카롱쇼퍼 2기’의 공개 모집을 완료하고 채용에 앞서 본격적인 서비스 교육에 돌입했다.

KST모빌리티는 14일 마카롱택시의 전문 드라이버인 마카롱쇼퍼 2기 모집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7일부터 시작된 마카롱쇼퍼 2기 모집에는 총 100여명이 도전장을 내밀었고 서류전형, 온라인 인성평가와 면접 절차를 거쳐 21명이 최종 후보군으로 선발됐다.

KST모빌리티는 당초 마카롱쇼퍼 2기로 최대 40명을 선발할 예정이었지만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는 품격 있는 택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엄격한 전형 기준에 부합하는 지원자들로 최종 후보자를 선정하게 됐다. 다만 KST모빌리티는 향후 상시 전형을 통해 부족한 인원을 추가 선발할 방침이다.

마카롱택시의 ‘마카롱쇼퍼 2기’ 공개 모집을 완료하고 채용 전 본격적인 서비스 교육에 돌입한 KST모빌리티. [사진=KST모빌리티 제공]

이번 마카롱쇼퍼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 동안 기본적인 서비스 교육을 받고 기본 서비스 교육 과정까지 마친 후 최종 선발된 인원은 오는 18~19일까지 이틀 간 추가로 마카롱쇼퍼 입문 교육을 받은 후 마카롱택시 운행 현장에 투입된다.

KST모빌리티 자매회사인 KST아카데미 주관으로 이뤄지는 마카롱쇼퍼 교육은 ‘사업전략, 비전, 브랜드 및 핵심가치’ 등 마카롱택시 브랜드 관련 교육, ‘서비스 마인드’, ‘고객 경험’, ‘상황별 서비스 지침’ 등 이동서비스 제공을 위한 C/S 교육, 심폐소생술 등 위급상황 대응 교육 등을 포함한다.

마카롱쇼퍼는 마카롱택시를 운전하는 드라이버다. 쇼퍼는 영국에서 일반 운전기사가 해내지 못하는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드라이버를 말한다. KST모빌리티는 마카롱택시의 운행품질 제고를 위해 드라이버를 마카롱쇼퍼로 명명하고 직접 운용하고 있다.

이밖에 드라이버들에게 전문 서비스 교육을 제공하고 다양한 평가방식을 통해 고객응대 서비스의 품질을 높은 수준으로 유지할 계획이다.

‘달콤한 이동’을 모토로 삼은 마카롱 택시는 △와이파이·충전기·전용 방향제·생수·쿠션·물티슈 등 무료 고객편의 서비스, △전문교육을 이수한 전담 드라이버 ‘마카롱 쇼퍼’, △승차거부 없는 앱 호출 서비스, △MaaS 시대를 대비한 다양한 운행간 부가 서비스, △마카롱 BI(브랜드 이미지)의 키 컬러인 민트를 중심으로 실내외를 단장한 택시 차량 등을 특징으로 한다.

KST모빌리티 이행열 대표는 “KST모빌리티는 최근 택시·카풀 사회적 대타협기구가 합의한 규제혁신형 플랫폼택시와 일맥상통하는, 법인택시, 개인택시의 유휴면허를 활용한 새로운 마카롱택시 서비스를 이미 지난해부터 여러 단체들에 제안하고 준비해왔다”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엄격한 채용과정과 교육을 거친 전문 드라이버인 마카롱쇼퍼는 규제혁신형 플랫폼택시 의미에 부합하는 기본에 충실하며 가치 있는 서비스의 주인공으로서 역할을 하고 고객들이 요구하는 수준 이상의 ‘달콤한’ 이동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