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3-21 20:21 (목)
윤지오 "장자연 사건 공소시효 연장을...‘승리게이트’ 이슈가 이슈 덮지 않기를“
윤지오 "장자연 사건 공소시효 연장을...‘승리게이트’ 이슈가 이슈 덮지 않기를“
  • 김혜원 기자
  • 승인 2019.03.15 16:1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배우 고(故) 장자연이 숨지기 전 작성한 문건을 본 것으로 알려진 배우 윤지오가 공소시효 연장 등을 통한 철저한 재수사와 진상 규명을 촉구했다.

윤지오는 15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건찰 과거사위원회의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등에 의한 성폭력 사건 및 고(故) 장자연 씨 사건 진상 규명 촉구’ 기자회견에 참석해 "(장자연 사건은) 단순 자살이 아니라고 보고 수사에 들어가면 공소시효가 25년으로 늘어난다"며 "범죄 종류에 따라 공소시효가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10년에서 25년이다. 공소시효가 지나면 (가해자들에게)벌을 줄 수 없다"고 말했다.

배우 윤지오가 장자연 사건에 대해 공소시효 연장 등을 통한 철저한 재수사와 진상 규명을 촉구했다.  [사진=연합뉴스]
배우 윤지오가 장자연 사건에 대해 공소시효 연장 등을 통한 철저한 재수사와 진상 규명을 촉구했다. [사진=연합뉴스]

이날 기자회견은 한국여성의전화와 성매매 문제 해결을 위한 전국연대 등이 공동 주최했다.

눈물을 보인 윤지오는 "경찰과 검찰 과거사위 모두 숙제를 풀듯 시간에 한정되어 한 사건을 다룬다는 것은 참으로 비통한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억울하게 피해를 입은 피해자와 고인을 죽음으로까지 몰고 가게 만든 사람들이 법에 심판을 받을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며 “이슈가 이슈를 덮는다. 오늘은 이런 불상사가 되풀이되지 않길 소망한다"라며 이른바 '승리 게이트'에 아쉬움을 표했다.

오는 31일 안에 장자연·김학의 사건 등에 대한 조사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별아 2019-03-18 18:40:11
하루라도 성폭력 법을 빨리 진상규명을 실시하고, 성폭력 법을 강화가 되었으면 합니다...ㅠㅠ 법이 강화가 되어서...다시는 성폭력이 안나왔으면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