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성식품 정선공장, '100% 국내산' 강원도 농수산특산물 인증마크 획득

  • Editor. 김기철 기자
  • 입력 2019.03.15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기철 기자] 김치전문기업 (주)한성식품(대표이사 김순자)으로부터 지난해 말 새롭게 운영하는 강원도 정선공장이 강원도 내 농수산특산물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또 이를 통해 강원도와 상생마케팅으로 6차 산업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성식품은 15일 강원도에 위치한 정선공장에 대해 강원도 농수산특산물 인증마크를 받았다고 밝혔다. 강원도청으로부터 정선공장의 포기김치, 맛김치, 깍두기, 김칫속, 절임배추 등의 전통김치에 대해 농수산특산물 인증마크를 받은 것이다.

강원도는 ‘강원도 농수산특산물 인증에 관한 조례’에 의거, 강원도 지역 생산 제품에 대해 인증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한성식품은 정선공장의 배추, 절임배추, 배추김치, 김칫속, 기타김치 등 4개 품목에 대해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적용업소로 인증 받았다.

강원도 농수산특산물 인증마크를 획득한 한성식품 정선공장. [사진=한성식품 제공]

지난해 12월 공장 준공과 함께 가동 중인 정선공장은 현재 강원도내에 한성김치를 공급하고 있다.

한성식품 정선지점은 예미농공단지 1만9424㎡부지에 연면적 9097㎡의 제조시설과 부대시설을 갖춘 최신식 자동화 시설로 현재 70여명의 근로자가 종사 중이다. 현재 포기김치, 맛 김치 등 하루 47톤, 연간 1만4100톤의 김치를 생산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김순자 대표이사는 “정선공장은 강원도와 정선군의 배추, 무 등 지역농산물을 안정적으로 소비하고, 소비자 직거래 확대, 홈쇼핑, 수출시장 확대 등을 통해 한성식품의 핵심공장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정선의 고랭지 배추 등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김치 가공 공장체험관 설립 및 관광객 유치로 전통식품 6차 산업육성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고용확대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성식품은 1986년 설립하여 33년간 김치에만 전념한 대표적인 김치전문 중소기업으로 ‘한성식품 김치연구소’를 설립하고 김치의 고급화, 과학화·세계화에 주력해왔다. 국내외 25건의 김치특허등록이 돼 있는 상황이다. 현재 국내는 물론 해외 신 시장을 개척하면서 30개국에 김치를 수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