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5-23 20:17 (목)
NH농협은행, 도·농 상생협력 강화 차원 ‘장 담그기 행사’ 진행
NH농협은행, 도·농 상생협력 강화 차원 ‘장 담그기 행사’ 진행
  • 이선영 기자
  • 승인 2019.03.17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선영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15일 기업고객 임직원 가족 80여명을 초청해 경기 양평군 지평농협 전통장류센터에서 ‘농심(農心) 가득 장(醬)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장 담그기 행사는 도시민에게 농촌 체험의 자리를 제공해 농심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도시·농촌 간 상생협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는 것이 NH농협은행의 설명이다. NH농협은행은 2014년부터 기업고객을 초청해 장 담그기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유윤대 NH농협은행 기업투자금융부문 부행장(가운데)과 기업고객 임직원 가족들이 장 담그기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제공]

체험행사는 참가자들이 경기도 양평에서 자란 국내산 메주콩을 이용해 전통방식으로 장을 손수 만드는 식으로 진행됐다. 행사장에서 만들어진 장은 오는 12월 해당 참가자들에게 배송될 예정이다.

체험행사 참가자 최정자(60) 씨는 “믿을 수 있는 우리 농산물로 안전한 먹거리를 만드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체험을 계기로 농촌에 더 관심을 갖고 우리 농산물을 적극 이용하겠다”고 말했다.

유윤대 기업투자금융부문 부행장도 “이번 행사를 통해 농촌을 접할 기회가 적은 고객들과 농심을 체험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알리고,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행사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