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롯데쇼핑이 올해 창립 40주년을 맞아 18일 새로운 엠블럼을 발표했다.
롯데쇼핑은 18일 창립 40주년을 기념하며 '새롭게 변화하고 성장하는 롯데쇼핑'을 앞세운 엠블럼을 제작했다.
40주년 엠블럼은 축하를 상징하는 선물박스 리본과 숫자 40, 그리고 'anniversary' 영문 등 3가지 디자인 요소가 들어갔다. 롯데쇼핑이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감성'을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롯데쇼핑 관련 모든 플랫폼에 용이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심플하게 디자인 했다. 색상은 롯데의 상징인 레드 컬러가 가미된 다크브라운 단색으로 지정했다.
지난 1979년 11월 설립된 롯데쇼핑은 꾸준한 매출액 증가를 기록하며 2019년 현재 백화점, 마트, 슈퍼, 롭스, e커머스사업본부 총 5개 사업본부를 구성하고 있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창립 40주년 엠블럼을 공개하며 "새롭게 변화하고 성장하는 롯데쇼핑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엠블럼을 제작했다"며 "앞으로 온·오프라인을 포함한 고객과의 소통에 이를 사용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