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장학재단, 롯데 유통인재 육성 프로그램 '유통-드림 메이커스' 모집…총 50명 선정

  • Editor. 김기철 기자
  • 입력 2019.03.19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기철 기자] 롯데장학재단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롯데마트와 함께 유통 분야 취업 및 요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 대상으로 ‘유통 – 드림 메이커스(Dream Makers)’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을 실시해 예비신청자들의 눈길이 여기로 쏠릴 것으로 보인다.

롯데장학재단은 19일 청소년 및 청년들이 졸업 후에 일자리를 구하기 어려워진 현실 속에 취업에 필요한 경쟁력을 사전에 갖출 수 있도록 롯데의 유통 노하우 전수를 통해 유통의 본질과 경쟁력에 입각한 유통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유통 – 드림 메어커스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참가 모집은 오는 31일까지 복지넷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고 일반 유통 전문가 프로그램과 셰프 프로그램 두 분야에서 총 50명을 선정하게 된다.

롯데의 유통 노하우 전수를 통해 유통의 본질과 경쟁력에 입각한 유통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유통 – 드림 메어커스'를 기획한 롯데장학재단. [사진=롯데장학재단 제공]

참가 기준은 2020년도 고등학교, 대학교 졸업예정자를 비롯해 이미 학교를 졸업한 졸업생도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시설종료예정 청소년 및 기초 생활 수급자, 차상위 계층 또는 NGO단체 및 복지시설 관계자 추천자는 우대사항으로 적용된다.

이후 선정된 참가자 전원에게 프로그램 수료 시 인당 최대 100만원의 장학금이 주어지고 롯데 공식 인증 수료증이 발급된다. 이밖에도 롯데마트 본사/점포 실습 및 아르바이트 근무 기회도 제공하고 우수 과제 수행 팀에게는 별도 포상금이 지급된다. 또 일반 프로그램 우수 활동자에게는 롯데 해외유통 견학을 지원하고 셰프 프로그램 우수 활동자에게는 롯데마트 푸드코트에 입점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유통 전문 일반 프로그램은 총 9개월에 걸쳐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유통업 현직 전문가들의 유통 실무 교육과 현장 교육 및 실습을 통해 유통 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해 롯데마트가 가지고 있는 모든 유통 역량을 전수하게 된다.

셰프 프로그램은 총 반년에 걸쳐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유명 셰프의 특강을 포함해 위생, 서비스, 재고관리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실무 교육과 실제 영업장에서의 체험도 경험하게 된다. 메뉴개발에 대한 코칭도 함께 진행할 방침이다.

허성관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은 “이번 사업은 단순 지원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우리 주변의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인 만큼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