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한킴벌리, 미세먼지 취약계층에 '크리넥스 마스크' 50만개 기부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03.1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유한킴벌리가 미세먼지 취약계층을 위해 네이버 해피빈과 마스크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유한킴벌리는 미세먼지가 사회적 재난으로 지정될 만큼 그 심각성이 더해지는 이때, 미세먼지 취약계층을 위해 네이버 해피빈과 50만 개의 ‘크리넥스 데일리 황사 마스크(KF80)’를 기부한다고 19일 밝혔다.

유한킴벌리는 미세먼지 취약계층을 위해 네이버 해피빈과 50만 개의 ‘크리넥스 데일리 황사 마스크(KF80)’를 기부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유한킴벌리 제공]
유한킴벌리는 미세먼지 취약계층을 위해 네이버 해피빈과 50만 개의 ‘크리넥스 데일리 황사 마스크(KF80)’를 기부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유한킴벌리 제공]

캠페인은 올해 상반기와 하반기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상반기에는 크리넥스 마스크 나눔 공모 사업을 통해 30만 개의 황사 마스크를 지원한다.

유한킴벌리는 해피빈을 통해 미세먼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황사 마스크 지원 사업을 계획하고 있는 단체를 공모하고 있으며, 사업 지원의 타당성, 효과 등을 평가하여 30개의 단체를 선정해 상반기 내 제품을 전달할 방침이다.

지난 2월 말, 유한킴벌리가 캠페인의 일환으로 해피빈과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과반수 이상(50.8%, 546명)이 마스크 수혜대상으로 ‘저소득층 아동/청소년’을 꼽았다. 이에 유한킴벌리는 하반기 마스크 나눔 사업의 수혜대상으로 추천된 ‘저소득층 아동/청소년’에게 황사마스크 20만개가 전달할 계획이다.

유한킴벌리 담당자는 “미세먼지에 대한 전국민적 관심과 불안이 높아진 상황에서도 황사마스크 구매 및 착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해 이번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며 “기부와 더불어 올바른 미세먼지 대응방법과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의 확산을 통해 미세먼지 취약계층의 호흡기 건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