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마트, 서해산 주꾸미 직매입해 저렴하게 선봬…콜드 체인 시스템으로 신선도 유지

  • Editor. 김기철 기자
  • 입력 2019.03.21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기철 기자] 3~4월에 산란기를 맞이한 봄 주꾸미가 알이 꽉 들어차있고 맛이 고소해 찾는 사람들이 많아 수요가 급증한 가운데 롯데마트가 산지 직매입을 통해 시세 대비 20% 저렴하고 ‘콜드 체인(Cold-chain)’ 시스템으로 신선함을 유지한 국산 주꾸미를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오는 27일까지 주꾸미의 산란기를 맞이해 높아진 가격이 부담스러운 고객들에게 서해안 주꾸미 행사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위해 롯데마트는 서해안 포구에서 주꾸미를 직접 매입해 유통 단계를 줄임으로써 올해 평균 시세 3180원보다 20%가량 저렴한 2480원(100g, 냉장)에 선보인다.

서해산 주꾸미 직매입해 저렴하게 선보이는 롯데마트. [사진=롯데마트 제공]

또한 롯데마트에 따르면 최근 10년 간 국산 주꾸미의 평균 가격이 100g 당 1780원에서 지난해 2980원까지 60% 이상 오르자, 태국산의 비중을 전체 주꾸미 매출의 20%에서 2018년 70%까지 늘렸다. 국산 주꾸미의 시황 불안정에 대비해 직매입한 태국산 활 주꾸미도 1280원(100g, 냉장)으로 함께 선보인다.

최근 수입산 주꾸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해 가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롯데마트는 태국 현지에서 엄선한 주꾸미를 직접 매입해 항공 직송으로 들여왔다. 항공 직송 방법은 일반 상품 물류비용에 비해 3배 이상 가격이 높지만 롯데마트는 고객들에게 더욱 신선한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항공 직송 방법을 선택했다.

특히 롯데마트는 콜드 체인 시스템을 통해 갓 잡은 주꾸미를 상온에 노출되지 않은 상태로 산지에서 매장 및 수산 창고로 운송해 신선한 품질을 유지했다.

롯데마트 수산팀 이용호 팀장은 “롯데마트는 신선한 주꾸미를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기 위해 산지 직매입과 항공 직송, 콜드 체인 시스템을 도입했다”며 “향후에도 시즌에 맞는 어종을 사전에 준비해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