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H농협은행, 'NH-패널단' 발대식 개최…고객과의 직접소통 강화

  • Editor. 이선영 기자
  • 입력 2019.03.2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선영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20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고객과의 직접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NH-패널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고객 및 직원패널 30여 명이 참석했다.

NH-패널단은 지난달 공개모집으로 선발한 고객패널 12명과 사내에서 선발한 직원패널 70명으로 구성됐다.

NH-패널단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 한 해 동안 농협은행의 상품과 서비스·제도개선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금융신상품 아이디어 제안, 인터뷰와 토론회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김인태 부행장(앞줄 가운데)과 고객 및 직원 패널단이 행사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제공]

NH-패널단은 아울러 영업현장의 불편사항 및 애로사항, 제도 개선사항을 실시간으로 제안해 고객과 현장중심의 전략수립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상호 소통을 통한 가교역할도 할 예정이다.

김인태 마케팅부문 부행장은 이날 발대식에서 “NH-패널단이 전달하는 고객과 현장의 목소리를 고객서비스에 즉각 반영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보여드리겠다”며 “고객 및 현장이 주도하는 경영참여의 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은행은 2013년부터 NH-패널제도를 도입해 고객과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관련 업무에 반영하고 있다.

실제 농협은행은 지난해 NH-고객패널이 제안해 채택된 138건 제안 중 84%에 달하는 116건의 제안을 실행한 바 있다. 구체적으로 올원뱅크 내 챗봇 상담서비스인 “상담톡”을 도입했다. NH멤버스 플랫폼을 구축해 타 멤버십 서비스의 장점과 불편사항에 대한 개선 아이디어를 반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