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1년째 '정상' SK엔크린·지크, 휘발유·엔진오일 브랜드파워 1위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03.21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SK엔크린과 SK지크가 각각 휘발유와 엔진오일 부문에서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1위 브랜드로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다.

SK이노베이션은 SK엔크린과 SK루브리컨츠의 SK지크가 각각 휘발유와 엔진오일 부문에서 21년 연속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선정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SK엔크린과 SK지크가 한국능률협회 선정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위 브랜드로 21년 연속 선정됐다.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SK엔크린과 SK지크가 한국능률협회 선정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위 브랜드로 21년 연속 선정됐다.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SK엔크린과 SK지크는 1999년 브랜드파워 조사가 시작된 이후 매년 1위 브랜드로 선정돼 왔다. 꾸준한 기업 성장 동력을 증명해야 하기 때문에 지난 21년간 매년 1위를 차지해온 기업은 225개 산업군에서 21개 브랜드에 불과하다.

1996년 정유사 최초로 멤버십 서비스를 도입한 SK에너지는 2012년부터 주유 고객들이 평소 쌓은 OK캐쉬백포인트를 활용해 생활에 필요한 물품으로 받을 수 있는 '3000포인트 특권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후 SK루브리컨츠는 1995년 국내 최초로 엔진오일 시장에 브랜드를 도입하며, SK지크를 출시했다. 2016년부터는 매년 SK지크 레이싱 페스티벌을 소비자들이 직적 SK지크 엔진오일의 품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1위 선정에 이윤희 SK에너지 리테일사업부장은 "SK엔크린의 제품 선도적 이미지 구축을 위해 주유소 품질 점검을 정기적으로 시행하는 등 제품 신뢰도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박용민 SK루브리컨츠 윤활유사업본부장은 "SK지크는 고급 Group III 기유 '유베이스'를 사용한 뛰어난 성능의 프리미엄 브랜드라는 것이 강점"이라며 "앞으로는 친환경 브랜드 이미지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