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배달의민족 '배민라이더스', 프리미엄 외식배달 시장 전국으로 확장…서비스 시간도

  • Editor. 김기철 기자
  • 입력 2019.03.27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기철 기자] 배달앱 1위 배달의민족의 프리미엄 외식배달 서비스 ‘배민라이더스’가 전국의 주요 광역 도시에서도 볼 수 있게 된다. 또 주말 이른 아침, 늦은 밤까지 서비스 시간도 확장돼 배달의민족을 애용하는 지방에 거주 중인 소비자라면 좋은 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배달의민족의 배민라이더스가 지난주 부산 오픈에 이어 27일 대전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다. 내달에는 울산과 광주에도 연이어 진출하고 서비스 적용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한다. 배민라이더스는 수제버거, 파스타, 스테이크, 스시, 인도 커리, 등 이전에는 배달되지 않던 다양한 맛집 음식을 배달해 주는 서비스다. 배달의민족 앱 안의 프리미엄 메뉴 카테고리로 ‘앱 안의 앱’처럼 들어가 있다.

배달의민족의 프리미엄 외식배달 서비스 배민라이더스가 27일 대전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배달의민족 제공]

2015년 6월 서울 강남‧송파‧서초 등 ‘강남 3구’에서 출발한 배민라이더스는 2017년 10월 서울 25개구 전역으로 확대됐고 이외에도 인천, 부천, 분당, 일산, 수원 등 경기도 일대로 확장해 왔다. 지난해에는 대구에서 서비스를 시작해 최초로 비수도권으로 진출했다. 지난 20일에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에서 서비스에 돌입했는데, 부산의 첫 반응은 ‘폭발적’이다. 서비스 개시 후 첫 주말인 지난 23일 하루 주문 수는 1000건에 육박했다. 부산진구는 서울의 강남구, 관악구, 송파구, 마포구, 용산구에 이어 전국에서 6번째로 높은 주문수를 기록했다.

이날 대전광역시 서구에서도 서비스를 선보인다. 장어, 초밥, 양꼬치, 라면 가게 및 카페·디저트 전문점들이 입점했다. 배민라이더스는 대전 진출을 기념해 한 달 간 배달팁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지역에서 처음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는 5000원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 진출 지역은 울산과 광주다. 다음달 17일 울산광역시 남구, 다음달 24일 광주광역시 서구에서 서비스 오픈을 앞두고 있다. 배민라이더스는 각 지역 최고의 맛집 확보뿐 아니라 지점 매니저 및 라이더를 대상으로 한 안전 및 서비스 교육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배민라이더스와 같은 프리미엄 외식 배달 시장은 최근 ‘혼밥족’으로 대표되는 1인 가구, 맞벌이 부부의 증가 등 인구 변화와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더 다양하고, 고급스런 음식을 찾는 고객 트렌드의 변화에 따라 매년 주문수가 전년 대비 2~3배씩 급성장해 왔다. 배민라이더스의 최근 월간 주문 수는 1년 전에 비해 3배가량 늘어난 80만건가량에 달한다. 입점 음식점 수도 1년 전에 비해 2.5배 이상 증가해 8000곳을 넘어섰다. 배민라이더스는 서비스 지역이 계속 확장됨에 따라 더 많은 고급 레스토랑과 소문난 동네 맛집들을 추가로 발굴해 이용자 고객에게 소개하고 있다.

배민라이더스는 지난달부터 강남, 용산, 관악 등 서울 8개 지역에서 주말 오전 배달 가능 시간을 11시에서 9시로 2시간 앞당겼다. 브런치 등 주말 아침 식사도 간편하게 시켜 먹고자하는 소비자를 위한 것이다. 또 일부 지역을 중심으로 금요일 야간 배달 시간도 확대하는 등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배민라이더스 관계자는 “그간 수도권 중심으로 서비스되던 배민라이더스를 지방의 주요 광역 도시에서도 즐기고 싶다는 고객의 목소리가 커져 왔다”며 “배민라이더스는 배달 음식의 다양화와 고급화를 추구하는 만큼 전국 주요 도시를 기점으로 배달 음식 시장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