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초프리미엄' LG 시그니처, 세계 3대 디자인상 최고상 2관왕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19.03.27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LG전자가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상 2개와 본상 27개를 수상하며 디자인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과 시그니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디자인은 각각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최고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55개국에서 5500여개 제품이 출품돼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이 가운데 상위 약 1.5%에 속하는 제품들이 최고상을 받았다.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상을 받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 [사진=LG전자 제공]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은 세계 최초 롤러블 TV로 기존 TV와는 비교할 수 없는 혁신적인 디자인을 갖췄다. 올레드의 압도적인 화질을 유지하면서도 시청할 때는 화면을 펼쳐주고 시청하지 않을 때는 본체 속으로 화면을 말아 넣는다. 절제된 디자인을 토대로 전체 외관에는 리얼 알루미늄을, 스피커에는 명품 패브릭 브랜드 ‘크바드라트(Kvadrat)’의 원단을 적용해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심사위원들은 시그니처 올레드 TV R에 대해 “새로운 시나리오의 사용자경험을 제시한 제품이다. 완벽한 기술과 디자인이 조합을 이뤘다”고 극찬했다.

시그니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의 디자인도 최고상을 받았다. 이 디자인은 외관과 내부에 스테인리스를 적용해 은은하면서도 화려한 소재의 본질을 잘 살려냈다. 냉장고 문을 ‘똑똑’ 두 번 두드리면 냉장고 안쪽을 확인할 수 있는 ‘노크온’, 냉장고 하단에 위치한 센서가 고객의 발을 인식해 자동으로 문을 열어주는 ‘오토 스마트 도어’, 버튼 하나만 누르면 서랍이 자동으로 열리면서 서랍의 안쪽이 위로 올라오는 ‘오토리프트’ 등은 제품 사용성을 극대화시킨다.

LG전자는 이 디자인을 적용해 상단을 와인셀러, 하단을 냉장고 혹은 냉동고로 이용할 수 있는 LG 시그니처 와인셀러 외에 기존 시그니처 냉장고의 장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크기를 줄인 시그니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제품은 심사위원들로부터 “기능성, 외관디자인, 사용편의성 등이 인상적인 조화를 이뤘다”고 평가받았다.

최고상을 받은 두 제품은 앞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iF 디자인 어워드 2019’에서도 본상을 받았다.

이외에도 ▲올레드 TV 3종 ▲LG 오브제 오디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오븐 패키지 ▲LG 프라엘 ▲LG 그램 등 27개제품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제품 디자인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iF 디자인 어워드’,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노창호 전무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앞세워 고객들에게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