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5 14:22 (일)
서울 석촌호수 벚꽃축제 일정 4월 5~12일! 환상적 벚꽃놀이,공연,푸드트럭,호반카페,야경 등 볼거리와 체험거리 풍성
서울 석촌호수 벚꽃축제 일정 4월 5~12일! 환상적 벚꽃놀이,공연,푸드트럭,호반카페,야경 등 볼거리와 체험거리 풍성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9.03.28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벚꽃이 활짝 개화하는 시기는 4월초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 벚꽃축제가 4월 5일부터 12일까지 벌어진다. 동호수·서호수의 수변무대를 중심으로 국악열창,피아노연주,초청가수 공연,우쿨렐레 연주 등 각종 음악회와 더불어 한지책 만들기, 한국전통자수 등의 체험 및 마켓 공간이 형성된다.

동호 중앙무대에서 롯데몰 사잇길에는 푸드트럭이 늘어서서 벚꽃감상과 함께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석촌호수 벚꽃.
석촌호수 벚꽃.

 

석촌호수는 잠실동,송파동,석촌동,방이동에 걸쳐 있는 호수다.

잠실역에서 석촌역으로 이어지는 도로가 호수를 둘로 나누고 있으며 둘레 전체에 벚나무가 자라서 4월초면 벚꽃터널이 형성돼 나들이명소 및 데이트코스로 사람이 몰려든다.

산책로에 야경을 즐기려는 사람들도 밤까지 웅성이며 호반 카페는 커피 따위를 음미하며 정담을 나누는 관광객도 많다.

서호 가운데에는 놀이시설인 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가 있으며, 근처에 호텔롯데월드와 극장 샬롯데씨어터, 롯데월드타워 등 쇼핑 및 영화관람 시설이 밀집해 있다.

석촌호수.
석촌호수.

 

주차장은 롯데백화점잠실점, 롯데월드몰 지하주차장,잠실역 환승공영주차장이 인접해 있다.

방이동 공영주차장,올림픽공원 주차장, 신천유수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다소 걸어야 하지만 요금이 현저히 저렴하다.

석촌호수 벚꽃축제 가는 길은, 전철 2호선을 타고 잠실역에서 내려 걷는 것이 가장 편리하다.

송파구는 축제기간 벚꽃놀이 손님을 위해 송파구맛집 벚꽃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나들이객이 리플렛이나 맛집전단지,SNS 쿠폰 등을 음식점에서 보여주면 10~30% 정도 할인 혜택을 받는다.

요즘 석촌호수는 서울에서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되는 당일치기 여행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