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전자, '갤S10 5G' 5일 출시...시장 선점 나서는 이통3사의 프로모션은?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19.04.01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세계 최초 5G 스마트폰인 삼성전자 ‘갤럭시S10 5G’가 5일 출시된다. 제조사인 삼성전자를 비롯해 이동통신 3사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경품과 혜택을 제공하기로 해 눈길을 끈다. 5G 시대 개막을 앞두고 시장 주도권을 선점하기 위한 통신사들의 경쟁이 불붙은 모양새다.

먼저 삼성전자는 이달 5일부터 16일까지 갤럭시S10 5G를 개통한 고객을 대상으로 △인이어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무선충전듀오와 무선충전 배터리팩, 5G 로고 케이스로 구성된 무선 충전 패키지 △최신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 9만원 구매 쿠폰 중 하나의 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S10 5G 제품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제공]

또한, 1년 1회에 한해 디스플레이 파손 교체 비용의 50% 현장 할인 서비스와 리니지M 스페셜 아이템을 지급한다.

삼성전자는 5G 이동통신을 다양한 콘텐츠로 실감나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제휴 서비스도 제공한다.

갤럭시S10 5G 구매 후 오는 6월 30일까지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100종 이상의 게임을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받지 않아도 바로 즐길 수 있는 '해치 프리미엄' 3개월 무료 이용권과 실시간 4K 방송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카메라파이 라이브 올인원' 6개월 무료 이용권을 준다.

특히, 카메라파이 라이브 올인원은 UHD 화질의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 자동으로 인물을 인식해 여러 대의 카메라를 사용하는 효과를 지원하는 멀티플샷, 123도 초광각 카메라 라이브 방송 등 오직 갤럭시S10 5G 사용자를 위한 특화 기능을 제공한다.

또, 삼성전자는 4월 갤럭시S10 5G를 구매한 고객이 기존 스마트폰을 반납할 경우, 중고 매입 시세 대비 최대 2배 보상해주는 이벤트를 연다. 갤럭시S10 5G는 기존 이동통신사 모델뿐 아니라 공시 지원금 등 혜택을 동일하게 받으면서도 소비자가 원하는 애플리케이션만 선택해 설치할 수 있는 모델로도 출시된다. 아울러 자급제 모델로도 출시된다.

SK텔레콤의 5GX 프리미엄 체험관. [사진=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이달 4일까지 삼성전자와 공동으로 전국 SK텔레콤 공식인증대리점과 공식 온라인몰 ‘T월드 다이렉트’에서 갤럭시S10 5G 사전 프로모션을 연다.

사전 예약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갤럭시S10 5G(5명) △무선청소기(55명) △무선충전기(555명) △음료교환권(5555명)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시행한다. SK텔레콤에서 갤럭시S10 5G을 사전 예약 후 16일까지 개통한 고객은 프로모션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특히 SK텔레콤은 공식 온라인몰 T월드 다이렉트를 통해 사전 예약 후 16일까지 개통한 모든 고객에게 VR기기, 보조배터리, 무선충전패드, 차량용 거치대 중 한 가지 사은품을 추가로 제공한다.

KT는 공식 온라인 채널인 KT샵 내 직영온라인에서 갤럭시S10 5G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달 15일까지 매일 2명에게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 TV, 건조기, 다이슨 헤어 세트 등을 제공하며, 100명에게는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선착순 5000명에게는 치킨 1마리 기프티쇼가 제공된다. 9월 30일까지 구매하는 고객은 멤버십 포인트로 최대 5만원의 단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특히 KT샵에서는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KT 개통 컨설턴트가 찾아가서 △빠른 개통 △단말기 케어 △5G 체험을 지원하는 배송 서비스 ‘여기 5G’ 서비스를 시작한다.

KT는 5일 갤럭시S10 5G 출시를 기념해 고객 50명(동반 1인 포함 총 100명)을 초청해 출시 기념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5G 런칭을 기념해 강남역 인근에 오픈한 ‘ON 식당’에서 개최된다. ON 식당은 KT의 ‘무제한’ 요금제 ‘데이터 ON’ 특징과 ‘초당 1.98원’의 ‘로밍 ON’ 요금의 특징을 살려 1초에 1.98원에 음식을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신개념 팝업스토어로 이번이 3번째 오픈이다.

초청고객 전원에게는 기념품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개통 이후에는 ON 식당의 뷔페가 제공된다. 출시 기념행사 참석을 희망하는 고객은 2일까지 KT샵에서 응모하면 된다.

모델이 삼성전자 갤럭시S10 5G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제공]

LG유플러스에서는 갤럭시S10 5G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VR 헤드셋을 무상 제공(5G 라이트 요금제 고객은 3만원에 구매 가능)하는 혜택을 5월말까지 운영한다. 4월말까지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최대 월 1800원 할인된 가격으로 휴대폰 파손보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6월말까지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6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공식 온라인몰 U+Shop에서 사전판매 및 구매하는 고객은 고속 무선 충전패드, 차량용 무선 충전 자동 거치대, 무드등 블루투스 스피커, 차량용 공기청정기, 록시땅의 핸드크림 세트 중 1개 상품을 선택해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다. 그리고 U+Shop에서는 사전판매 및 구매를 진행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삼성 UHD TV, 동유럽 여행권, 공기청정기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삼성전자는 5G 칩셋부터 스마트폰, 통신장비까지 엔드투엔드(end-to-end)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업으로 10여년 전부터 5G 연구 개발에 착수해 표준화를 주도했을 뿐 아니라 세계 최초 기가비트급 전송속도 구현, 다중셀 간 최초 핸드오버 시연 성공 등 5G 이동통신 상용화에 앞장서 왔다.

기존 4G(LTE) 대비 최대 20배 빠른 전송 속도, 초저지연, 초연결성이 특징인 5G 이동통신을 지원하는 갤럭시S10 5G는 완전히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보다 빠르게 다운로드 받아볼 수 있으며, 영상 통화도 선명한 4K 화질로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갤럭시S10 5G는 시네마틱 경험을 제공하는 6.7형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와 스마트폰 후면 쿼드 카메라 등 총 6개의 카메라, 4500mAh 대용량 배터리 등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갤럭시S 시리즈 중 최대 화면인 6.7형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S10 5G는 고사양 게임도 끊김 없이 더욱 높은 몰입감과 함께 즐길 수 있으며,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콘텐츠도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갤럭시S10 5G는 전면 듀얼 카메라와 후면 쿼드 카메라까지 총 6개의 카메라를 탑재했다. 특히, 후면에 삼성전자 최초로 적외선 기술을 활용한 ‘3D 심도 카메라’를 적용해 실시간으로 영상에 보케(Bokeh) 효과를 주는 ‘라이브 포커스 동영상’은 물론, AR 기반으로 물체의 길이 등을 측정하는 간편 측정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갤럭시S10 5G는 5G 무선통신 기술을 빠른 처리 속도로 최상의 환경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8GB RAM을 기본 탑재했을 뿐 아니라, 고성능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4500mAh의 대용량 배터리, 25W의 급속 충전을 지원한다.

갤럭시S10 5G는 256GB, 512GB의 두 가지 내장 메모리 모델로 출시된다. 256GB 모델은 크라운 실버·마제스틱 블랙·로얄 골드의 총 3가지 색상으로 가격은 139만7000원이다. 512GB 모델은 크라운 실버·마제스틱 블랙 2가지 색상으로 가격은 155만6500원이다.

갤럭시S10 5G는 삼성전자 홈페이지, 전국 디지털프라자, 각 이동통신사 온·오프라인 매장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