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영석PD 연봉 40억. 한데 실 수령액은? 그리고 올해는?

  • Editor. 권재준 기자
  • 입력 2019.04.03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권재준 기자] “'스페인 하숙' 연출가 나영석PD 40억 연봉, 세금 뺀 실 수령액은 얼마지?”

방송 연출가 나영석PD가 40억 연봉을 받았다는 소식에 대중의 관심이 연일 뜨겁다. 물론 여기에는 보수와 상여, 성과급을 합친 금액이다. 

또 요즘 나영석 PD가 참여한 tvN '스페인 하숙'도 인기리에 방영되며 시청률 두 자릿수를 향해 순항 중이라, 그의 연봉 상승세는 올해에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나영석 [사진=연합뉴스 제공]
나영석 [사진=연합뉴스 제공]

 

그렇다면 나영석PD 연봉 40억 중 주머니를 채울 실 수령액은 과연 얼마나 될까?

익명을 요구한 한 세무사에 따르면 연봉의 실 수령액은 총액의 절반 수준인 21억 정도라고 한다. 5억 이상의 고액일 경우 42%의 세율이 적용되며 지방소득세를 포함하면 46.2%의 세금을 지불하기 때문이다. 또한 건강보험료 등을 포함하게 되면 얼추 50% 안팎이 공제되고 나머지를 받게 된다는 게 이 세무사의 설명이다.

나영석 PD의 연봉 실제 수령액은 20억 정도 된다는 얘기다. 

올해는 어떨까? 

현재 방영 중인 tvN  예능 프로그램 '스페인 하숙'은 지난 2015년과 2016년 '삼시세끼'에서 함께 했던 차승원과 유해진 콤비가 다시 만난 작품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여기에 차승원의 모델 후배인 '미운 우리 새끼' 배정남이 합류하면서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다. 

지금까지 최고 시청률은 무려 9.2%(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3회까지 방영됐다는 점을 고려할 때, 더욱 고무적이다. 일반적으로 나영석 PD의 예능 프로그램이 10회 안팎으로 편성하는 것을 놓고 볼 때, 두 자릿수 돌파는 물론 '윤식당2'(최고 시청률 19.6%)처럼 20%에 육박할 가능성도 적지 않기 때문이다. 

나영석PD의 연봉 상한가 행진은 계속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