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역예정' 육군 소령, 승용차 몰고 청와대 ‘삼세번’ 돌진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19.04.0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승용차를 몰고 청와대로 돌진하던 육군 소령이 경찰에 검거됐다. 이 과정에서 순찰차에 탄 경찰 1명이 부상을 당했다.

4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소령 김모씨는 지난 3일 오후 10시 40분께 BMW 승용차를 몰고 청와대에 무단으로 들어가려다 동문초소 앞에서 차량 침입을 저지하는 차단장치를 들이받고 멈춰섰다.

김씨는 경찰의 검문에 불응하고 진입을 시도한 것으로 조사됐다. 김씨를 추격하던 순찰차도 차단장치에 부딪혀 운전자 1명이 가벼운 상처를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현역 육군 소령이 승용차를 몰고 청와대로 돌진하다 현장에서 검거됐다. [일러스트=연합뉴스]

청와대 내부를 지키는 101경비단은 현장에서 달아나던 김씨를 붙잡아 특수공무집행방해 혐의로 종로경찰서에 넘겼다. 경찰은 김씨에 대한 기본적인 조사를 마친 뒤 헌병대로 김씨를 인계했다.

김씨는 지난 3일 오후 5시 10분께 청와대로 차를 몰고 들어가려다 제지당했다. 이어 오후 8시 5분께에도 청와대로 들어가려다 검문에 걸리자 "(청와대에서 열리는) 회의에 참석하겠다"며 횡설수설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김씨가 음주운전을 하지는 않았다고 전했다.

경찰 관계자는 "김씨는 전역 예정자로 정신질환을 앓고 있다고 군 관계자로부터 전해 들었다"며 "정상적인 의사소통이 힘들어 정확한 동기는 파악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