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은행, 금융거래수수료 0원 '상가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 실시

  • Editor. 이선영 기자
  • 입력 2019.04.10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선영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10일 상가관리단과 입주 자영업자에게 인터넷․모바일뱅킹수수료 등 금융거래 수수료 면제 혜택이 제공되는 ‘상가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자동이체를 통한 관리비 납부에선 아파트 관리비의 경우 동호수 구분이 명확해 아파트 관리비 징수가 편리하고, 거주자는 자동이체로 쉽게 납부 할 수 있으나, 상가는 동호수 구분이 명확하지 않아 어려움이 있었다.

우리은행은 이 같은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이번에 ‘상가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를 실시한다.

우리은행의 ‘상가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 [사진=우리은행 제공]

이번 서비스의 경우 상가관리단이 우리은행 영업점을 통해 단체코드를 신청하고, 관리비 수납 계좌를 ‘우리CUBE 통장’으로 개설한 뒤, 입주 자영업자가 우리은행 통장에서 상가관리비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상가관리단과 입주 자영업자는 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우리은행ATM 이용 수수료 등 금융거래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상가 관리단은 정기예금 가입시 금리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입주한 자영업자도 ‘우리CUBE통장’을 통해 상가관리비자동이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우리 소상공인 120대출’ 등의 대출금리 우대 혜택(연0.1%P)을 받는다. 특히 입주사가 카드가맹점대금 입금계좌를 우리은행으로 지정하고, 한국정보통신의 신용카드 VAN서비스와 ADT캡스의 보안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이용료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날 “상가관리비 납부에 불편함이 많던 자영업자의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은행권 최초로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금융거래수수료 면제, 금리우대와 제휴 서비스 할인 등을 혜택으로 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