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전자, 첫 5G 스마트폰 'V50 씽큐' 국내출시 연기…"완성도 향상에 총력"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19.04.16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LG전자가 자사 최초 5G(5세대) 스마트폰인 ‘LG V50 씽큐’의 국내 출시를 연기하기로 했다.

LG전자는 16일 이 소식을 알리면서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5G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5G 스마트폰 완성도에 집중하겠다는 취지다”라고 밝혔다.

이달 초 5G 상용화 이후 서비스의 품질 논란이 계속 불거지고 있다. 초기 5G 사용자들은 서울 내에서도 5G가 잡히는 곳이 적고, 5G에서 LTE(4G)로 전환하면서 데이터가 끊기거나 먹통이 되는 현상을 토로하고 있다. 5G가 잡히더라도 LTE보다 속도가 느리다는 불만도 나온다.

LG전자가 지난 2월 25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국제컨벤션센터에서 LG V50 씽큐, LG G8 씽큐를 동시에 공개했다. LG전자 미국법인 프랭크 리가 LG V50 씽큐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이에 LG전자는 “퀄컴 및 국내 이동통신사들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SW, HW, 네트워크 등에 이르는 5G 서비스 및 스마트폰 완성도 향상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단말기가 5G에 최적화돼 작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확한 출시 날짜를 알리지는 않았다. LG전자는 “V50의 출시일을 추후 확정할 계획”이라고 했다.

LG전자는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V50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